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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학기 방송의이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課題물(유튜브가 전통적인 미디어와 다른점) > javascrip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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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학기 방송의이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課題물(유튜브가 전통적인 미디어와 다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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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0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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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포괄적인 槪念에서는 저널리즘으로 말할 수 있는데, 전통 언론사 이외에 정보를 전달, 생성한 주체들이 시사와 정치 현안에 대한 정보를 유튜브 콘텐츠로 가공하여 시청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주목을 끌기 스타트하였다. 그 결과, 뉴스 미디어에서는 각종 조사에서 신문이나 방송과 함께 조상 항목에 유튜브를 포함하기도 한다. 미국 저널리즘, 미디어 영역에서도 유튜브 현상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주류 대 대안, 전문직주의와 비전문직주의라는 이항 범주에서 논의되었다. 정치평론, 나아가 저널리즘의 경계를 해체하는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탈경계화를 만드는 것인지 여러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는데, 분명한 것은 유튜브 공간에서 저널리즘 콘텐츠가 형성됨에 따라 새로운 미디어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바로 유튜브 정치평론 현상이다. 그 결과 유튜브 정치평론 채널이 전통 언론을 대체하는 새로운 양식으로 확장되고 있다는 시선이 부상하기 스타트하였다.



II. 본 론
2. 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역할

참고문헌







2) 라스웰의 매스커뮤니케이션과 모델
2) 유튜브의 정치평론 콘텐츠 활용 - 한국의 유튜브 콘텐츠를 중심으로
설명
1) 커뮤니케이션의 定義(정이)와 역할
- 목 차 -

I. 서 론
Ⅰ. 서 론
1. 유튜브의 정치평론 콘텐츠 활용

정치평론을 콘텐츠로 한 유튜브가 전통적인 미디어(Legacy media)와 무엇이 다른지 라스웰 공식(Lasswell Formula)을 활용하여 예를 들어 설명(說明)하시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정치평론 유튜브를 언론이라고 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대한 opinion을 제시하시오.


2020년 1학기 방송의이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課題물(유튜브가 전통적인 미디어와 다른점)

Ⅱ. 본 론




정치평론을 콘텐츠로 한 유튜브가 전통적인 미디어(Legacy media)와 무엇이 다른지 라스웰 공식(Lasswell Formula)을 활용하여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정치평론 유튜브를 언론이라고 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유튜브의 정치평론 콘텐츠 활용 1) 유튜브의 정치 콘텐츠 활용 - 2008년 미국 대선을 중심으로 2) 유튜브의 정치평론 콘텐츠 활용 - 한국의 유튜브 콘텐츠를 중심으로 2. 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역할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역할 2) 라스웰의 매스커뮤니케이션과 모델 3. 정치평론 유튜브를 언론이라고 할 수 있는가 III. 결 론 참고문헌


방송통신 > 출석대체시험



III. 결 론
이러한 현상은 대단히 논쟁적이다. 그러나 2020년에 들어 유튜브는 또 다른 의미에서 새로운 文化를 주도하고 있다. 보는 관점은 다르나 유튜브가 미디어 영역을 포함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특히 주체와 의도, 목적, 그리고 형식 등 주류 대 대안이라는 이분법적인 경계에서 탈경계를 이루는 유튜브는 기존 관습적 槪念과 범주에서 벗어나고 있다. 1) 유튜브의 정치 콘텐츠 활용 - 2008년 미국 대선을 중심으로

- 중략 -

1. 유튜브의 정치평론 콘텐츠 활용
2006년에 설립되어 1인 미디어로 활발하게 운영되었던 유튜브가 정치와 시사 콘텐츠를 포함하기 스타트한 건 연구자와 기관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으나, 특히 주목할 사례(instance)는 2008년 미국 대선이다.
이는 비단 국내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유튜브의 미디어 역할이 복잡하면서 역동적이고, 동시에 모호함을 포함으로써 새로운 미디어는 어떻게 발전할 수 있는지 논의되기 스타트하였다. 따라서 유튜브의 미디어 역할, 특히 정치평론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현시대에서 논의해야 할 것이다.

1) 유튜브의 정치 콘텐츠 활용 - 2008년 미국 대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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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3. 정치평론 유튜브를 언론이라고 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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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5년 유튜브가 창립되었을 때만 해도 개인 영상, 뮤직비디오, 영화, 또는 텔레비전 포맷 콘텐츠 등 대중文化 콘텐츠가 유통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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