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9:39본문
Download : 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hwp
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
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 , 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공학기술레포트 , 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 자폐
Download : 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hwp( 67 )
특수교육,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공학기술,레포트
`리포트`
8. 행동적 중재
1. 행동수定義(정이) 槪念
- 행동수정은 원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연구로부터 도출된 학습원리를 응용한 것으로, 특히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와 조작적 조권형성 원리에서 origin된 기법들을 사용함
1) 행동수定義(정이) 定義(정이)
- 행동수정이란 개인이 사회에서 좀 더 충분히 기능할 수 있도록 개인의 내현적, 외현적 행동을 평가하고 향상시키는 데 학습원리와 기법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것임
- 개인적 property(특성)이나 특징이 아닌 행동에 초점을 둠으로써 명칭을 강조하지 않음
- 수정되어야할 행동(표적행동)
① 행동과잉 - 빈도, 지속시간, 또는 강도를 감소시켜야 하는 바람직하지 않은 표적행동
② 행동결핍 - 빈도, 지속시간, 또는 강도를 증가시켜야하는 바람직한 표적행동
2) 행동수定義(정이) 주요 기법
(1) 바람직한 행동 증가시키기
① 강화
- 행동 뒤에 未來의 행동발생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결과
- 정적 강화 : 어떤 행동 뒤에 긍정적이고...
`리포트`
8. 행동적 중재
1. 행동수定義(정이) 槪念
- 행동수정은 원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연구로부터 도출된 학습원리를 응용한 것으로, 특히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와 조작적 조권형성 원리에서 origin된 기법들을 사용함
1) 행동수定義(정이) 定義(정이)
- 행동수정이란 개인이 사회에서 좀 더 충분히 기능할 수 있도록 개인의 내현적, 외현적 행동을 평가하고 향상시키는 데 학습원리와 기법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것임
- 개인적 property(특성)이나 특징이 아닌 행동에 초점을 둠으로써 명칭을 강조하지 않음
- 수정되어야할 행동(표적행동)
① 행동과잉 - 빈도, 지속시간, 또는 강도를 감소시켜야 하는 바람직하지 않은 표적행동
② 행동결핍 - 빈도, 지속시간, 또는 강도를 증가시켜야하는 바람직한 표적행동
2) 행동수定義(정이) 주요 기법
(1) 바람직한 행동 증가시키기
① 강화
- 행동 뒤에 未來의 행동발생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결과
- 정적 강화 : 어떤 행동 뒤에 긍정적이고 유쾌한 것을 제시하여 그 행동의 빈도를 증 가시키는 것
- 부적 강화 : 어떤 행동 뒤에 부정적이고 불쾌한 것을 제거하여 그 행동의 빈도를 증 가시키는 것
② 도피 및 회피 조건형성
- 도피 조건현성 : 어떤 행동 뒤에 혐오자극을 제거해 줌으로써 그 행동을 증가시키는 것
- 회피 조건현성 : 어떤 행동 뒤에 혐오자극의 발생을 저해함으로써 그 행동이 증가되는 것
- 도피 조건형성은 이미 존재하는 혐오자극을 종결하는 반면 회피 조건형성에서는 혐오자극이 발생하는 것 자체를 방지함
- 도피 조건형성에서는 바람직한 행동이 일어나기 위하여 혐오자극이 미리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어떤 행동을 증가시키기 위한 최종 수단이 아닌 회피 조건형성을 준비하는 전 단계로 사용
- 도피 조건형성과 부적 강화의 차이점
도피 조건형성에서는 선행조건으로 …(생략(省略))
레포트/공학기술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특수교육 행동적중재입니다~(자폐)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