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槪念)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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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8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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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2) 페다고지의 역사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변혁의 세기이다. 경제 체제는 토지, 자본, 노동에 기초한 자원기반경제에서 지식이 생산과 성장의 기본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는 아날로그 체제에서 디지털 체제로 변하고 있다.
(2) 앤드라고지의 역사
다. 인구구조는 인생 50년형에서 인생 80년형으로 바뀌고 있다. 사회가 분화 발전함에 따라 평생교육은 그 폭과 깊이를 꾸준히 넓혀 가는 경향이 있다. 교육은 학교교육 중심, 공급자 중심에서 평생교육 중심, 수요자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
2) 평생교육의 발전方案
2) 평생교육의 배경
2.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페다고지의 槪念
2) 앤드라고지의 槪念
2) 성인교육방법의 유형
Ⅱ. 본론
Ⅰ. 서론
1. 평생교육의 槪念
4) 평생교육의 必要性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槪念)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1) 성인교육방법의 원리
3) 성인학습자 유형에 따른 교육방법적용
3) 평생교육의 목적
1) 평생교육의 문제점(問題點)
(1) 페다고지의 槪念
Ⅰ. 서론
(4) 페다고지의 특징
4. 평생교육의 문제점(問題點)과 발전方案
(3) 앤드라고지의 기본전제
3. 성인학습자 유형에 따른 교육방법적용
(4) 앤드라고지의 특징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槪念)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
(3) 페다고지의 기본전제
3)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비교
(2) 교육의 비교
여러 가지 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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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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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생교육의 definition
(1) 기본전제의 비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槪念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평생교육의 발전方案에 대상으로하여 논하도록 하겠다. 급격한 사회 變化와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적응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날로 새로워지는 지식과 기술을 익혀야 하며, 이러한 평생 교육은 적극적으로 확대되고 제도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 평생직장은 사라지고 평생고용가능성이라는 말이 그 자리를 채우고 있다. 국제적으로는 단위 국가 체제에서 국경이 무의미한 세계 체제로 전환하고 있다. 이와 같은 총체적 變化는 생애에 걸친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 관리라는 평생교육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요구한다.
Ⅲ. conclusion(결론)
(1) 앤드라고지의 槪念
순서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980년대 전반에는 경제적 여유의 증대와 함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취미, 교양교실이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등장하기도 했다. 교육 대상을 학령 아동이나 adolescent(청소년)뿐만 아니라 유아는 물론 가정 주부, 직장인, 일반 시민(市民) 및 노인으로까지 확대 하였고, 교육기관 역시 매우 다양한 형태로 확장시켰다. 우리나라의 경우 1970년대는 산업화의 진전과 더불어 공장 노동자 혹은 예비 노동자들에게 직업 기술을 가르치는 직업훈련원이나 사설학원 등의 사회교육 시설들이 들어섰는가 하면, 비진학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학력 보충의 기회를 제공하거나 건전한 시민(市民)으로서의 기본적 자질을 함양시키는 야학, 산업체부설학교, 방송통신고등학교와 대학 등 각종 평생교육시설들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