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 ] 브루너와 오스벨의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12:31본문
Download : [학습이론]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hwp
즉, 교수이론은 가르치고
fiogf49gjkf0d[학습theory
] 브루너와 오스벨의 theory
- 대학 레포트(report)
제출자료(data)
설명
[학습theory ] 브루너와 오스벨의 theory
다. 예를 들면 6세 아동은 가역성 개념(槪念)을 갖지 못한다는 것과 같은 사실을 알려준다. 이에 대해 교수이론은 가역성 개념(槪念)에 도달할 수 있는 최선의 수단을 고안해 내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처방적(prescriptive)이어야 한다는 것은 교수이론이 지식이나 기능을 성취하는 가장 效果적인 방법을 제시함과 아울러 특정 방법의 교수․학습을 평가할 수 있는 기준(yardstick)을 마련해줄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1. Bruner의 수업이론의 특징
③ 학습이론과 발달이론은 處方的이라기보다는 記述的(descriptive) 이다.
② 규범적(normative)이란 규준(norm)을 설정해서 이 규준에 맞는 조건을 진술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순서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
설명
[학습theory ] 브루너와 오스벨의 theory
다. 예를 들면 6세 아동은 가역성 개념(槪念)을 갖지 못한다는 것과 같은 사실을 알려준다. 이에 대해 교수이론은 가역성 개념(槪念)에 도달할 수 있는 최선의 수단을 고안해 내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처방적(prescriptive)이어야 한다는 것은 교수이론이 지식이나 기능을 성취하는 가장 效果적인 방법을 제시함과 아울러 특정 방법의 교수․학습을 평가할 수 있는 기준(yardstick)을 마련해줄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학습이론]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7271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B%B8%8C%EB%A3%A8%EB%84%88%EC%99%80%20%EC%98%A4%EC%8A%A4%EB%B2%A8%EC%9D%98%20%EC%9D%B4%EB%A1%A0-7271_01_.gif)
![[학습이론]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7271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B%B8%8C%EB%A3%A8%EB%84%88%EC%99%80%20%EC%98%A4%EC%8A%A4%EB%B2%A8%EC%9D%98%20%EC%9D%B4%EB%A1%A0-7271_02_.gif)
![[학습이론]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7271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B%B8%8C%EB%A3%A8%EB%84%88%EC%99%80%20%EC%98%A4%EC%8A%A4%EB%B2%A8%EC%9D%98%20%EC%9D%B4%EB%A1%A0-7271_03_.gif)
![[학습이론]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7271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B%B8%8C%EB%A3%A8%EB%84%88%EC%99%80%20%EC%98%A4%EC%8A%A4%EB%B2%A8%EC%9D%98%20%EC%9D%B4%EB%A1%A0-7271_04_.gif)
![[학습이론]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7271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B%B8%8C%EB%A3%A8%EB%84%88%EC%99%80%20%EC%98%A4%EC%8A%A4%EB%B2%A8%EC%9D%98%20%EC%9D%B4%EB%A1%A0-7271_05_.gif)
1. Bruner의 수업이론의 특징
③ 학습이론과 발달이론은 處方的이라기보다는 記述的(descriptive) 이다.
② 규범적(normative)이란 규준(norm)을 설정해서 이 규준에 맞는 조건을 진술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순서
브루너와 오스벨의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