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사상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6 23:28본문
Download : 유학사상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hwp
고전 미학은 어디까지나 미의 본질을 묻는 형이상학…(skip)
유학사상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
유학사상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
다. 그리고 미(美)란 곧 감성적 인식의 완전한 것을 의미하므로 감성적 인식의 학문은 동시에 미의 학문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는 그때까지 이성적 인식에 비해 한 단계 낮게 평가되고 있던 감성적 인식에 독자적인 의의를 부여하여 이성적 인식의 학문인 논리학과 함께 감성적 인식의 학문도 철학의 한 부문으로 수립되었다.






유학사상,동아시아,미학지평과,유가예술정신,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유학사상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 , 유학사상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인문사회레포트 , 유학사상 동아시아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
Download : 유학사상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hwp( 80 )
설명
순서
동아시아의 미학지평과 유가예술정신
❏ `미학이란`
미학이라는 말을 오늘날과 같은 의미로 처음 사용한 사람은 라이프니츠볼프학파(Leibniz Wolffische Schule)의 A.G.바움가르텐이다. 여기에 근대 미학의 방향이 개척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