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2단원 자석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05:52본문
Download : 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2단원 자석놀이.hwp
초등과학
- 교수․학습 과정안 -
1. 단원명 : 2. 자석놀이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교육 과정 중 3학년 ‘(1) 자석놀이’에 해당한다. 자석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활동의 소재이지만 자석의 극과 극 사이의 상호작용, 자극의 방향성, 자화 등 개념(槪念)적으로는 이해하는 데 상당히 어려운 요소들이 있따 따라서, 교사가 이 단원을 지도할 때는 특히 ‘떨어져서 힘을 작용’하는 …(省略)
교육학,초등과학,교수학습,과정안,단원,자석놀이,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2단원 자석놀이
설명
Download : 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2단원 자석놀이.hwp( 31 )
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2단원 자석놀이 , 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2단원 자석놀이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단원 자석놀이
순서
교육학 초등과학 교수학습 과정안 2단원 자석놀이
다.
3. 단원의 목표(goal)
(1) 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물체에는 자석에 붙는 것과 붙지 않는 것이 있음을 구분할 수 있고 자석에 붙는 것들의 공통점을 찾아 낼 수 있따
(2) 자
초등과학
- 교수․학습 과정안 -
1. 단원명 : 2. 자석놀이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교육 과정 중 3학년 ‘(1) 자석놀이’에 해당한다. 이 단원에서는 놀이,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자석에 대한 개념(槪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자석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활동의 소재이지만 자석의 극과 극 사이의 상호작용, 자극의 방향성, 자화 등 개념(槪念)적으로는 이해하는 데 상당히 어려운 요소들이 있따 따라서, 교사가 이 단원을 지도할 때는 특히 ‘떨어져서 힘을 작용’하는 흥미로운 현상의 경험이 개념(槪念)과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유의하여야한다. 이 단원에서는 놀이,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자석에 대한 개념(槪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