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교수 학습 패러다임의 전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23:06본문
Download : 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교수 학습 패러다임의 전환.hwp
학교는 심층학습, 심층기록을 만들어 가는 것을 지향…(투비컨티뉴드 )
다. 지시와 감독에 의해서 움직이는 피동적인 학교 文化(문화)에서 상상력이 풍부한 인간 양성을 기대하기 어렵다. 교수-학습은 학생들에게 그들의 상상력을 거침없이...
상상력·창의력 교육. 기존의 발상에 구애받지 않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기르는 교육으로 나가야한다. 개별 학교가 창의와 자율의 도장으로서 분위기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설명
순서
레포트/예체능
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교수 학습 패러다임의 전환
Download : 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교수 학습 패러다임의 전환.hwp( 89 )
상상력·창의력 교육. 기존의 발상에 구애받지 않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기르는 교육으로 나가야한다. 체육, 음악, 미술, 드라마, 문학, 과학實驗(실험), 토론 등 그들의 생각을 체험으로 표현하도록 하고, 그러한 표현을 통해서 그들 자신의 상상력의 가능성과 한계를 체득하도록 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수-학습은 학생들에게 그들의 상상력을 거침없이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자극하고 인정하는 것이어야 한다. 기성의 잣대로 사전에 자유로운 발상을 억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개별학교의 교육goal(목표) , 방법, 구성원 조직, 학교 운영 등에 있어서 독자적인 문제해결력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 교수-학습은 학생들에게 그들의 상상력을 거침없이... , 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교수 학습 패러다임의 전환예체능레포트 ,






,예체능,레포트
상상력·창의력 교육. 기존의 발상에 구애받지 않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기르는 교육으로 나가야한다. 자유롭게 말하고 표현하고 평가받고 수정하고 改善하도록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별히 한국 학교는 그 동안의 획일 경직된 체질을 감안할 때 자율, 창조, 책임의 역량을 획기적으로 키워나가도록 조성될 필요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