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광고戰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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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4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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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글로벌 광고의 목적/기능
제품/브랜드/기업 광고 등으로 구성된 주로 상업광고의 성격을 띤 국제광고는, 당연히 해당 기업체의 글로벌경영/ marketing /촉진 목적 달성을 최대화하는데 기여하도록 계획되고 집행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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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의 광고戰略 분석






설명
- 국제 기업의 광고책략 측면으로
Ⅰ. 서론
Ⅱ. 광고책략 theory 적 배경
Ⅲ. 사례(instance) (1) 맥도날드
Ⅳ. 사례(instance) (2) 코카콜라 & 펩씨
Ⅴ. conclusion(결론)
-서지사항-
Ⅱ. 광고 책략 theory 적 배경
1. 글로벌 광고의 정의(定義)
한 나라에서 만든 제품이나 용역을 다른 나라에서 판매하려고 타국에서 하는 광고를 말하며 수출광고, 해외광고, 다국적기업의 광고(혹은 다국적 광고), 외국광고 등 여러 가지 표현으로 쓰이는 광고를 모두 포함한다.
① 신제품 시장도입(New product market introduction)
② 제품 차별화(Product differentiation)와 시장확대(Market expansion)
③ 유통경로 확보(Channel securing)
④ 판매의 조성과 지원(Sales shaping and support) : 제품의 판매촉진
⑤ 제품제시(Product presentation)
⑥ 수요창조(Dmand `creation`)
⑦ 정보전파(Information dissemination) : 판매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 보급
⑧ 설득(Persuasion) : 구매의사결정에 결정적인 요인인식유도
⑨ 인상/이미…(drop)
국제기업의광고戰略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