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環境]establishment 기업의環境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14:50
본문
Download :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hwp
2) 산업environment(환경)
산업environment(환경) (Industrial Environment)은 창업기업의 사업아이디어와 관련된 산업분야의 연구를 통해 창업기업의 한계와 기업의 판매 잠재력을 알 수 있도록 하고 결정 짓는 environment(환경) 이다.
1) 경제environment(환경)
경제environment(환경) (Economic Environment)은 새로운 기업을 창업하기 전에 주로 分析하는 부문으로 government 의 경제정책, 국민소득 수준과 경제적 지위, 통화량과 물가지수, future(미래)의 경제계획, 수출입 동향과 시장경제 발전, 국민의 의식 등을 파악하고, 이들을 사전 分析함으로써 창업기업의 사업아이디어가 사업화함에 당초 계획된 기업성, 성장성, 발전성, 수익성 등을 제공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게 된다된다. 여기에는 주로 산업동향, 기술개발 수준, government 지원 정책, 산업인프라 구축 정도 등이 되며, 역사(歷史)적인 배경, 성장잠재력, 거래정보, 시장과 진부화 정도 등을 포함한 environment(환경) 요인이 될 수 있다
3) marketing environment(환경)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창업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매출규모의 창출을 위해 성장시장 environment(환경) 을 말하며, 판매방법, 가격결정, 광고 및 홍보, 제품/서비스 품질보증, PL경쟁시장, 제품/서비스의 유사 정도와 호환성 등이 있으며, 이들에 의해 매출실현 규모의 결정이 되도록 하는 environment(환경) 요인이다…(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기업環境]establishment 기업의環境요인
[기업環境]establishment 기업의環境요인
레포트/경영경제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 ,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hwp( 94 )
다.
따라서 창업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environment(환경) 요인은 경제environment(환경) , 산업environment(환경) , marketing environment(환경) , government 입법 environment(환경) 등이 있다고 보고 이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겠다.
이미 영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은 경영성과를 통해 environment(환경) 요인을 지배할 수 있는 충분한 내성과 방법을 지니고 있으나 창업기업에게는 이러한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거나 적기 때문에 창업기업이 성장하는 단계에서 충분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을 때까지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와 change(변화)요인을 확인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1.gif)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2.gif)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3.gif)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4.gif)
순서
[기업環境]establishment 기업의環境요인
설명
[기업environment(환경) ] 창업기업의 environment(환경) 요인
목차
* 기업environment(환경)
Ⅰ. environment(환경) 요인
1. 경제environment(환경)
2. 산업environment(환경)
3. marketing environment(환경)
4. government 와 입법 environment(환경)
Ⅱ. 산업사회의 change(변화)
Ⅲ.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 압력수단
기업environment(환경)
1. environment(환경) 요인
창업기업은 급속히 change(변화)하는 environment(환경) 요인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adaptation(적응) 력과 대처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 요인을 충분히 알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