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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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과 발도르프 학교에 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순서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과 발도르프 학교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갈이 이전의 아이는 본질적으로 다혈질인이다. 아이들의 좌석 순서로부터 스타트해서 옷색깔과 적합한 악기의 선택, 그리고 치료에 이르기까지 기질을 다루는 데에는 동종요법적인 기본원칙이 적용된다된다. 그것은 비슷한 것은 비슷한 것에 의해 다루어진다는 …(drop)
설명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교육학
레포트/인문사회
다. 자기 고유의 기질 요소들은 서서히 형성된다된다.
슈타이너와발도르프학교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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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왜 발도르프 학교를 주목해야 하는가?
Ⅱ. 발도르프는 누가 고안했나? - 루돌프 슈타이너의 일생과 사상의 전개
Ⅲ. 슈타이너가 생각하는 ‘인간’
Ⅳ. 슈타이너의 the gist적 교육학 원칙들
Ⅴ. 발도르프 학교의 실제 모습들(1학년에서 8학년까지)
Ⅵ. 교육사상적 의의
ⅲ. 인지학적 성격理論(이론) : 기질론
기질은 정신 과학적으로 인간 본질 구성체 사이의 관계로부터 설명(explanation)된다된다.
이것은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 적용된다된다. 우울질인(사색적이고 내적으로 강하며 곰곰이 생각하는 성향이 있다)에게서는 자아가. 담즙질인(내적으로 강하고 쉽게 흥분하며 갑자기 화를 낸다)에게서는 아스트랄체가, 다혈질인(내적으로 강하지 않고 쉽게 변하며 피상적이다)에게서는 에테르체가, 점액질인(내적으로 강하지 않고 조용하기도 하고 게으르기도 한데 부동성의 성향이 있다)에게서는 물리적 신체가 그 작용력 면에서는 우세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