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1 22:41본문
Download :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hwp
비실시간 평가방법은 입력된 답안을 일괄적으로 채점하여 결과를 이 후에 알려주는 방법으로 이메일, 게시판, 파일전송 프로토콜을 이용한 방법등이 있다.
Download :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hwp( 31 )
순서
이메일을 이용한 평가방법은 학습과정 중 교사가 제시한 Task 물 또는 문제에 대하여 답을 작성한 후 담당과목 교사에게 이메일을 통하여 회신을 하는 방법으로써 이 방법은 설계가 간단하고, 작성된 답안 뿐만 아니라 학습에 관한 문의사항도 교사에게 전달할 수 있는 장점(長點)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웹 기반에서 사용되는 평가방법은 크게 비실시간 평가방법과 실시간 평가방법으로 구분 될 수 있다.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해보시오.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해보시오.
이메일을 이용한 평가방법은 학습과정 중 교사가 제시한 과제(problem)물 또는 문제에 대하여 답을 작성한 후 담당과목 교사에게 이메일을 통하여 회신을 하는 방법으로써 이 방법은 설계가 간단하고, 작성된 답안 뿐만 아니라 학습에 관한 문의사항도 교사에게 전달할 수 있는 advantage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학생이 평가에 대한 회신을 한 후 바로 결과를 즉시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고, 교사 또한 이메일을 통하여 계속적인 확인 작업과 평가작업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설명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하쇼 .
다. 그러나 이 방법은 학생이 평가에 대한 회신을 한 후 바로 결과를 즉시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고, 교사 또한 이메일을 통하여 계속적인 확인 작업과 평가작업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비실시간 평가방법은 입력된 답안을 일괄적으로 채점하여 결과를 이 후에 알려주는 방법으로 이메일, 게시판, 파일전송 프로토콜을 이용한 방법등이 있다.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기존의 웹 기반에서 사용되는 평가방법은 크게 비실시간 평가방법과 실시간 평가방법으로 구분 될 수 있다 비실시간 평가방법은 입력된 답안을 일괄적으로 채점하여 결과를 이 후에 알려주는 방법으로 이메일, 게시판, 파일전송 프로토콜을 이용한 방법등이 있다
레포트 > 기타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기존의 웹 기반에서 사용되는 평가방법은 크게 비실시간 평가방법과 실시간 평가방법으로 구분 될 수 있다. 이메일을 이용한 평가방법은 학습과정 중 교사가 제시한 과제물 또는 문제에 대하여 답을 작성한 후 담당과목 교사에게 이메일을 통하여 회신을 하는 방법으로써 이 방법은 설계가 간단하고, 작성된 답안 뿐만 아니라 학습에 관한 문의사항도 교사에게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학생이 평가에 대한 회신을 한 후 바로 결과를 즉시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고, 교사 또한 이메일을 통하여 계속적인 확인 작업과 평가작업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