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심리학의 이해 / 캘리포니아 랄프 비 앤더슨과 레오나드 월쉬 뺑소니 사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9 03:52본문
Download : 심리학_배심원_20081212.hwp
순서
➀ 피고인 진술 : 피고인 레오나드 월쉬의 증언에 따르면 바니와 알 서비스점에서 맥도날드에 잠깐 들른 후 곧장 집으로 갔다고 증언하였다. 두개다 전부 정답이며 9명의 개인 意見과 조합 意見이 있다아
피고인 레오나드 월쉬의 증언에 따르면 바니와 알 서비스점에서 맥도날드에 잠깐 들른 후 곧장 집으로 갔다고 증언하였다.
<개인 1>
배심원의 입장에서 사건을 평가하는 심리학 課題이다. 피고인이 거짓 증언을 하고 있는 것이다.
□ 유무죄에 대한 판결
배심원해결해야할문제 Ⅰ (캘리포니아 주 대 랄프 비 앤더슨)
<조 답안>
목격자들이 진술한 살인범의 모습은 앤더슨과 일치하고 도주하는 데 사용된 차량은 사건 직후, 알버트 만 경관에 의해 과속 딱지를 떼인 그의 차량과 같다.
랄프 비 앤더슨은 유죄이다. 또한 두 증언의 말에 따르면 사고 현장에서 피고인의 차를 보았다고 하였다.
Download : 심리학_배심원_20081212.hwp( 39 )
□ 판결의 사유
배심원해결해야할문제 Ⅱ (레오나드 월쉬 뺑소니 사건)
□ 유무죄에 대한 판결
<개인 1>





다. 상황이 맞아 떨어진다. 운전을 하면서 최단거리를 버리고 돌아가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경관은 앤더슨에게 간단한 질문을 할게 있다고 동행해달라고 했지만 앤더슨은 처음 세웠을 때 과속을 했다고 먼저 자백했다. 또한 경관이 희생자를 알거나 만난 적이 있는가하는 질문에 물어보지도 않은 정보인 아파트에 산다는 사실과 총기사고에 의해 죽었다는 사실을 직접 이야기했다.[심리학] 심리학의 이해 / 캘리포니아 랄프 비 앤더슨과 레오나드 월쉬 뺑소니 사건
□ 판결의 사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캘리포니아 주 랄프 비 앤더슨 씨의 사건과 레오나드 월쉬 씨의 두가지 사건에 대한 배심원 판결이다. 두 가지 상황은 동시에 일어날 수 없으므로 한쪽이 거짓증언을 하고 있다 또한 피고인은 왼쪽 범퍼의 눌린 자국에 대하여 증언을 하고 있지만 교통부 보고서를 보면 오른쪽 앞 후드와 범퍼에 눌린 자국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심리학, 배심원, 앤더슨, 레오나드, 월쉬, R소니, 캘리포니아
<조 답안>
설명
- 사건 전반에 걸친 상황증거와 통계적인 확률적 판단에 의함.
배심원의 입장에서 사건을 평가하는 심리학 과제이다. 캘리포니아 주 랄프 비 앤더슨 씨의 사건과 레오나드 월쉬 씨의 두가지 사건에 대한 배심원 판결이다. 두개다 전부 정답이며 9명의 개인 의견과 조합 의견이 있다. 하지만 맥도날드로 가는 길은 사고현장을 거치지 않고 가야 최단거리이다. 자신의 범행을 자백하는 느낌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