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2:16본문
Download : 인간과 교육_2093099.hwp
1) 교육 목적을 찾기 위해서 인간의 본성을 자연 질서 체계의 한 부분으로 파악하고 있따
2) 자연은…(skip)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인간과 교육_2093099.hwp( 80 )
순서
다.
인간과 교육
루소의 교육관과 자연주의 교육이론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고대에서 자연주의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이 나타났지만 이를 체계화시킨 대표적 인물로는, 합리주의적 관점에서 보면 낭만적인 특징을 지녔다고 하는 루소(1712-1778)라고 생각된다된다.
1.개관
2.루소의 교육론
1)배경
2)성장 단계와 교육
3.자연주의의 교육
1)새로운 질서: 자연성
2)자연주의의 교육이론(理論)
4.종합(요점)
자연주의는 그 명칭에서 보여주듯이 자연이 실체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인간과교육-박진숙 , 인간과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인간과교육-박진숙
루소의 교육관과 자연주의 교육이론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연주의에 속한 사람들은 여러 부류가 있따 고대 그리스의 자연주의자들, 즉 탈레스(Thales), 아낙시메네스(Anaximenes), 레우키포스(Leukippos), 데모키리토스(Demokritos), 헤라클레이토스(Herakleitos), 엠페도크레스(Empedo-kles) 등은 실재하는 것은 초자연적인 것이 아니라 물질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초자연적인 신의 존재를 믿었지만 교육 방법에서 루소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페스탈로치와 다윈의 진화론을 지식 사회에 적용하여 고도의 도덕적 체제를 강조한 스펜서(1820-1903) 등을 들 수 있따 이들의 공통적인 교육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자연 그 자체가 인간 존재와 인간성을 포함한 모든 존재를 說明(설명) 해 주는 전체적 체제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