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 마케팅事例(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18:32
본문
Download : [1000원]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pptx
순서
오감,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경영경제,레포트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경영경제레포트 , 오감 마케팅사례 시각 미각 촉각 청각 후각
오감 마케팅事例(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1000원]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pptx( 78 )
_SLIDE_1_
오감 marketing
_SLIDE_2_
청각 marketing 의 예
Ex)오리온 고래밥, s-oil , 하이마트로가요~
_SLIDE_3_
청각 marketing 의 예
와인을 판매하는 매장에서 고급스러운 클래식 음악을 틀었을때 매출이 더 올랐다고 한다.
_SLIDE_8_
후각 marketing 의 예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경우 매장의 커피향을 위해서 오픈 전날에 커피를 끓이고 점원들에게 향수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커피향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자극 시킴.
화장지
향기나는 휴지를 만들어 구매를 유발함.
_SLIDE_9_
후각 marketing 의 예
청정원은 롯데마트에 있는 올리고당 매장 근처에 가면 항상 향긋한 사과향이 솔솔 풍긴다.
그리고 식당에서도 느린 템포의 음악을 배경으로 깔았을때 식사시간이 길어지고 음료 판매가 늘었다고 한다.
제품에도 사과의 향이 들어있어 사과의 은은한 향 덕분에 설탕이나 물엿 대신 각종 조림이나 볶음 요리에 적합함은 물론, 생과일주스나 핫케익 같은 아이들 간식에 시럽이나 꿀 대신 넣기에도 그만`이라고 전했다.
_SLIDE_4_
시각 marketing 의 예
백화점의 경우 단순히 고급제품을 전시하는 것에서 벗어나 화려한 외관을 통해 소비자의 눈길을 잡음
_SLIDE_5_
시각 marketing 의 예
전기 공구의 소음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그만큼 세고 잘 든다는 것을 표현 하였다.
_SLIDE_6_
촉각 marketing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marketing 을 말한다
여기에 BMW의 I-DRIVE를 예로 들 수 있따
기존의 스틱 움직임에서 벗어나 손으로 누르는 방식 즉 버튼 방식으로 자동차를 만들었으며 손가락을 통해 수백가지의 기능을 조작 할 수 있따
_SLIDE_7_
촉각 marketing 事例
매장에서 만져보고 체험할수 있을때 매출이 더 늘었다.
_S…(투비컨티뉴드 )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1.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2.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3.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4.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5.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6.gif)
설명
오감 마케팅事例(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다.
_SLIDE_10_
후각 , 미각 marketing 의 예
먹고 싶은 향기가 나는 립스틱을 발랐을때 먹고싶은 충동까지 불러 일으켜 립스틱을 더 자주 바르고 오감을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