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터널 레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9:36
본문
Download : 유로터널 레포트.hwp
그러나 `94년 터널의 개통이후, 당초의 예상과는 달리 심각한 경영난으로 인해 파산위기에 직면했었다. 나아가서, 제2의 해저터널건설계획이 날로 구체화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최근의 외신에 의하면, `97년도에 이뤄진 유로 터널사의 구조조정에 이어, 최근 들어 승객과 화물량이 갈수록 폭증하여 머지않아 흑자전환이 확실시된다고 한다. 기존의 포크스톤과 칼레를 왕래하는 기차전용의 터널은 2015년이면 포화상태에 이를 전망이다. 설상가상으로 `96년 12월에는 터널 내부에서 차량화재사고가 발생하여 승객과 화물량이 격감하는 사태를 맞기도 했었다. 이 회사는 영ㆍ불 양국government 로부터 건설공사 준공 후 운영,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일체의 권한을 착공시점부터 55년 동안 위임받아 관리한 후, 2042년에 양국 government 에 소유권을 넘겨주게 된다
유로 터널사는 150억불에 달하는 막대한 공사비를 government 의 자금지원이나 보증 없이 주식공모와 은행융자로 조달했다. 이 공사는 국가간의 초대형 인프라건설을 순수민간자본이 주도한 대표적인 事例인 것이다.유로터널 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유로터널 레포트.hwp( 62 )
유로터널,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 배경
영국 사람들은 도버해협이라고 하고, 프랑스 사람들은 칼레해협이라고 일컫는 영불해협의 정식명칭은 `채널(Channel)`이라 하며, 이 해협을 육로로 연결시키는 터널의 formula명칭은 `채널터널(Channel Tunnel)` 또는 채널과 터널을 합성한 신조어인 `처널(Chunnel)` 로 명명된다
사실상 유로 터널(Euro Tunnel)이라는 명칭은 이 터널의 건설과 유지관리를 전담하는 민간회사의 이름이다. 즉, 2004년경이면 이자 지급을 완료하고 2005년부터는 그 동안 체념하고 있었던 주주들에게 이익 배당까지 예상된다고 하니, 가히 지옥에서 천당으로의 위상變化(변화)가 드라마를 방불케 한다. 제2의 터널은 기존의 터널과 나란히 달리는 자동차 전용터널로 건설되는데, 이 노선의 청…(drop)
순서
유로터널 레포트
유로터널 레포트 , 유로터널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유로터널 레포트
다. 당시 보도에 의하면 건설공사와 관련하여 채무액만 약 750억 프랑(한화 12조원)이고, 한해 지불이자액만 60억 프랑(한화 9600억원)이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