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경영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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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1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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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시장에서 폭스바겐은 파사트와 제타, 보라, 사기타, 라비다 등 세단 라인업의 판매가 2013년에 130만대가 팔렸다. 폭스바겐 그룹의 모델 중 폭스바겐 ...
폭스바겐
경영책략
`목차`
1. 글로벌 경영책략
2. 친environment 경영책략 (CSR)
3. 원가절감 책략
4. 생산책략
1. 글로벌 경영책략
폭스바겐의 中國 판매는 지속적인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따 中國의 신차 판매 자체가 주춤하기도했지만 폭스바겐은 17.7%, 24.5%가 상승하기도 했다. 전체 판매의 40%에 달한다. 따라서 앞으로는 세단을 기반으로 SUV, 그 중에서도 크로스오버의 현지 생산을 늘려 판매를 끌어 올린다는 책략이다. 이 세 개의 플랫폼으로 폭스바겐을 비롯해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람보르기니, 부가티, 벤틀리 등 8개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는 세단과 해치백, 왜건, 쿠페, 컨버터블, 로드스터, 크로스오버, SUV 등 8개 타입의 모델들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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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경영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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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경영strategy
다.
中國시장에서 폭스바겐은 파사트와 제타, 보라, 사기타, 라비다 등 세단 라인업의 판매가 2013년에 130만대가 팔렸다.
폭스바겐
경영책략
`목차`
1. 글로벌 경영책략
2. 친environment 경영책략 (CSR)
3. 원가절감 책략
4. 생산책략
1. 글로벌 경영책략
폭스바겐의 中國 판매는 지속적인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따 中國의 신차 판매 자체가 주춤하기도했지만 폭스바겐은 17.7%, 24.5%가 상승하기도 했다. 2018년 글로벌 판매대수 目標(목표)는 1,100만대로 상향 조정됐다. 여기에 앞으로 3~4년 대 세 차종을 더 현지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 최대의 시장이 中國이 될 날이 머지 않았다는 얘기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세단을 기반으로 SUV, 그 중에서도 크로스오버의 현지 생산을 늘려 판매를 끌어 올린다는 책략이다. 그 중 400만대는 中國시장에서 판매된다 이는 2013년 380만대가 판매된 폭스바겐 그룹의 유럽 판매와 비슷한 수치이다. 주목을 끄는 것은 모듈러 플랫폼 책략이다. 폭스바겐의 플랫폼은 MQB(Modular Tansverse), MLB(Modular Longitudinal Toolkit), MSB(Modular Sportcar Toolkit)이 있따 각각 중소형, 중대형, 그리고 고급차 세그먼트용이다. 폭스바겐 최대의 시장이 中國이 될 날이 머지 않았다는 얘기이다. 2xxx년 글로벌 판매대수 目標(목표)는 1,100만대로 상향 조정됐다. 폭스바겐 그룹의 모델 중 폭스바겐 티구안과 아우디 Q5는 2009년~2xxx년부터, 아우디 Q3와 스코다의 예티는 2013년부터 현지 생산을 스타트했다. 그 중 400만대는 中國시장에서 판매된다 이는 2013년 380만대가 판매된 폭스바겐 그룹의 유럽 판매와 비슷한 수치이다. 전체 판매의 40%에 달한다. 폭스바겐 그룹은 中國에서는 물론이고 본거지인 유럽시장에 상대하여도 생산 확대 目標(목표)를 설정하고 있따
이런 생산 용량의 확대를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기술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