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의 紹介와 SWOT分析(분석),STP分析(분석),4P分析(분석),경쟁사分析(분석),문제점(問題點) 및 해결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4 07:13본문
Download : 처음처럼의 소개와 SWOT분석,STP분석,4P분석,경쟁사분석,문제점 및 해결방안.pptx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처음처럼의 紹介와 SWOT分析(분석),STP分析(분석),4P分析(분석),경쟁사分析(분석),문제점(問題點) 및 해결대책
처음처럼의 소개와 SWOT분석,STP분석,4P분석,경쟁사분석,문제점 및 해결방안 , 처음처럼의 소개와 SWOT분석,STP분석,4P분석,경쟁사분석,문제점 및 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처음처럼 소개와 SWOT STP P 경쟁사 문제점
처음처럼의 紹介와 SWOT分析(분석),STP分析(분석),4P分析(분석),경쟁사分析(분석),문제점(問題點) 및 해결대책
_SLIDE_1_
_SLIDE_2_
선정동기
처음처럼은 2006년 한 해를 강타한 웰빙이라는 사회적 트렌드를 잘 반영하여,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책략을 통해 출시 후 51일만에 3000만병을 돌파하여 주류업계의 새로운 밀리언셀러로 등극.
소비자의 욕구와 트렌드에 맞게 시장에 출시된 처음처럼을 신제품 성공事例로 보고, marketing 책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해보고자 선정
_SLIDE_3_
INDEX
01 처음처럼 intro
02 SWOT 분석
03 STP 분석
04 4P 분석
05 경쟁사 분석
06 problem(문제점) 및 해결measure(방안)
_SLIDE_4_
1. 처음처럼 intro
_SLIDE_5_
1926년 강릉종합주조㈜ 설립
알칼리 환원수 소주 ‘처음처럼’ 시판
2005년 소주 수출 1위 달성, 점유율 55%
한국 소주 최초 유통업체 테스코 판매
소비자고객만족도 소주부문 5년 연속 1위
롯데 주류 연혁
_SLIDE_6_
_SLIDE_7_
물 입자가 작고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 환원수
흔들수록 부드러워지는 회전 波動공법 사용
_SLIDE_8_
2. SWOT 분석
_SLIDE_9_
SWOT 분석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수
낮은 도수 선두 주자
가격 경쟁 우위
흔드는 소주 이미지 구축
독특한 광고
신선한 브랜드 네이밍
(초심을 되새기는 ‘처음처럼’)
세 가지의 다른 도수(16.8, 19, 20)
S
W
O
T
유통망 확보에 대한 어려움
시장의 한정화
경쟁사에 비해 낮은 인지도
상품에 비해 기업인지도 약함
수도권 집중화
젊은 연령대(20~30대) 집중화
marketing 활동 제한
저도수 제품 증가
경쟁사의 높은 진입장벽
악성 루머
소비자의 지역주의 소주시장 선호
Well-Being 열풍
신제품에 대한 Needs 증가
여성의 음주 소비량 증가
술자리 culture의 변화
소비자의 저도수 선호
수출량 증가
_SLID…(투비컨티뉴드 )
처음처럼,소개와,SWOT,STP,P,경쟁사,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처음처럼의 소개와 SWOT분석,STP분석,4P분석,경쟁사분석,문제점 및 해결방안.pptx( 9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