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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사회복지 - 전통적 임상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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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23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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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사회복지 - 전통적 임상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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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20사회복지%20-%20전통적%20임상모형_ppt_01.gif [사회과학]%20사회복지%20-%20전통적%20임상모형_ppt_02.gif [사회과학]%20사회복지%20-%20전통적%20임상모형_ppt_03.gif [사회과학]%20사회복지%20-%20전통적%20임상모형_ppt_04.gif [사회과학]%20사회복지%20-%20전통적%20임상모형_ppt_05.gif [사회과학]%20사회복지%20-%20전통적%20임상모형_ppt_06.gif
전통적 임상모형
목 차
서론 - 전통적 임상모형이란
본론 1. 事例개요
2. 클라이언트의 개인력
3. 클라이언트의 가족력
4. 문제 사정
5. goal(목표) 및 중재활동
6.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
conclusion(결론)

서론 전통적 임상모형이란
이론(理論)적 배경 : 정신analysis학, 자아심리학, 개별사회사업이론(理論)과 방법
주요 가정 : 개별학생 및 학생의 가족이 역기능적이고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
goal(목표) : 어려움을 가진 학생에게 학교조직 내에서 더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가능성을 부여하고, 최적조건에서 학교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문제의 원인(原因) : 가족관계의 어려움으로부터 생긴 학생내부의 감정적 또는 정신적 어려움
표적체계 : 학생 개인과 그의 가족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우선과업 : 개별사회사업, 교사나 부모와의 면담 그리고 더욱 전문적 치료를 위하여 지역싸회관련기관에 학생을 의뢰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

전통적 임상모형
목 차
서론 - 전통적 임상모형이란
본론 1. 事例개요
2. 클라이언트의 개인력
3. 클라이언트의 가족력
4. 문제 사정
5. goal(목표) 및 중재활동
6.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
conclusion(결론)

서론 전통적 임상모형이란
이론(理論)적 배경 : 정신analysis학, 자아심리학, 개별사회사업이론(理論)과 방법
주요 가정 : 개별학생 및 학생의 가족이 역기능적이고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
goal(목표) : 어려움을 가진 학생에게 학교조직 내에서 더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가능성을 부여하고, 최적조건에서 학교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문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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