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定義(정의) 理論적 배경 > javascript5 | javascript.co.kr report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定義(정의) 理論적 배경 > javascript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script5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定義(정의) 理論적 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7:20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이론.hwp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행정의 이론적 배경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定義(정의) 理論적 배경
다.
② 사회복지조직에서 요원들의 법칙과 규제에 대한 과도한 의존, 서비스 전달과정에서 요원-클라이언트 간의 비인간적인 관계, 서비스 제공 과정의(定義) 융통성 결여라는 점이 나타난다. 사회복지행정조직에서의 관료제 理論(이론)은 상반된 influence력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 課題이다. 따라서 각기 다른 이론적 배경을 잘 이해하고 인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② 권위를 규정하는 규칙
사회복지행정은 어떠한 理論적 관점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조직을 설계하고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④ 비인간적인 인간관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과학적관리理論(이론)(scientific managemnet)
1) 관료제理論(이론)
① 조직구성원들은 금전적인 요인으로만 동기가 부여된다된다. 이상의 4가지 모형의 특징을 중심으로 사회복지행정의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기로 한다.
막스베버(Max Weber)에 의해 연구된 理論(이론)으로 관리 자체가 합리적 규칙과 절차에 의해 지배된다는 개념(槪念)을 가지고 있다아
② 위계적인 권위와 규칙에만 의존함으로써 조직을 통제하거나 직원의 순종을 보장하는 efficacy적인 방법이 아닐것이다.



(1)기본가정
1. 고전理論(이론)(Classical Model) <관료제理論(이론)/과학적관리理論(이론)/행정관리理論(이론)>
⑤ 실적과 기술이나 지식에 의한 신분보장과 관료의 충원

(3) 한계
테일러가 창시한 理論(이론)으로 조직의 최상goal(목표) 는 합리성과 효율성, 기능적 관리인 분업을 통해 개인의 과업수행능력 극대화, 업무수반 과정 표준화 제시한다. 또한 이 3가지 모형들은 사실상 하나의 절충적인 체계모형으로 통합될 수 있다. .
① 사회복지조직의 과업의 다양성을 고려하지 않는다.

① 인간의 개성보다 공적인 지위에 기반을 둔 위계적인 권위구조

② 고도로 전文化된 기술적 지식을 바탕으로 최대한의 효율성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복지행定義(정의) 理論적 배경에는 고전모형, 인간관계모형, 구조주의 모형이라는 3가지 기본적인 모형은 조직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에 관해 각기 다른 가정을 하로 서로 구분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이 3가지 모형들은 사실상 하나의 절충적인 체계모형으로 통합될 수 있다 이상의 4가지 모형의 특징을 중심으로 사회복지행定義(정의) 理論적 배경을 살펴보기로 한다. 사회복지행정의 이론적 배경에는 고전모형, 인간관계모형, 구조주의 모형이라는 3가지 기본적인 모형은 조직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에 관해 각기 다른 가정을 하로 서로 구분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③ 명확하고 고도로 전文化된 업무 분업
① 사회복지서비스의 합리화와 효율성 증대, improvement(개선)된 서비스 기술을 가져다주긴 했지만 클라이언트를 소외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이론-3021_01_.jpg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이론-3021_02_.jpg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이론-3021_03_.jpg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이론-3021_04_.jpg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이론-3021_05_.jpg

순서



③ 클라이언트의 소외, 비인간화를 초래한다.


사회복지행정은 어떠한 이론적 관점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조직을 설계하고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4) 사회복지행정조직에서 관료제 理論(이론)
(2) 特性(특성)




설명

Download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이론.hwp( 67 )


ⅱ. 본론
④ 서비스 전달에 있어 융통성이 결여되어 있다아

⑤ 비인간적, 성과중심의 비인격적인 방법으로 직원을 평가한다. 따라서 각기 다른 理論적 배경을 잘 이해하고 인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전체 22,7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