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교육학] 교수학습理論(이론) > javascript5 | javascript.co.kr report

[교육학] 교수학습理論(이론) > javascript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script5

[교육학] 교수학습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23:56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교육학]교수학습이론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교수학습理論(이론)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19 )




[교육학]교수학습理論(이론)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理論(이론)에 대한 글이며,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CDT)의 의미,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등에 관한 글입니다.
[교육학]%20교수학습이론_hwp_01.gif [교육학]%20교수학습이론_hwp_02.gif
교수학습이론에 대한 글이며,내용요소제시이론(CDT)의 의미,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등에 관한 글입니다.
- 교수방법은 조직strategy, 전달strategy, 관리strategy으로 다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理論)은 이중에서 조직strategy의 범주에 들게 된다
- 조직strategy의 변인은 다시 미시적 strategy, 거시적 strategy으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理論)은 이중 미시적 strategy을 다룬다.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理論)

2.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이론(理論)

3.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理論)

4. Bruner의 발견수업이론(理論)

2.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이론(理論)

* 내용요소제시이론(理論)(CDT)의 의미 : 복잡한 학습대상물을 낱개의 내용요소들로 나누어 내고 그 학습 수준을 결정한 다음, 그 각각에 적절한 교수방법을 모델로서 제시 즉,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처방들을 제시하는 이론(理論)

* 이론(理論)의 속성
- 교수 설계의 변인으로 교수조건, 교수방법, 교수결과의 범주로 나누었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理論)은 교수방법의 범주를 다룬다.

3.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理論)

*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 이론(理論)의 개관
- 수업의 goal(목표) : 많은 지식과 정보의 습득, 내용의 조직화를 통한 의미 있는 학습
- 학습의 과정 : 1) 독립변인(수업의 투입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2) 매개…(To be continued )

순서

다.
전체 22,7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