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교육학] 교육행정- 학교조직에 대한 논평 > javascript5 | javascript.co.kr report

[교육학] 교육행정- 학교조직에 대한 논평 > javascript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script5

[교육학] 교육행정- 학교조직에 대한 논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20:51

본문




Download : 학교조직.doc




때문에 그에 의한 내적 요소(구성원들의 행동이나 관계 등)들의 유동성과 變化(변화) 또한 크다 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행동규제를 위한 보상과 처벌이라기 보다는 교육적 효능를 위해 때때로 수단으로써 상과 벌을 이용한다고 볼 수 있다.
학교조직-8873_01_.gif





다. 학교는 그 어떤 조직보다도 주위의 環境에 민감하다. 기업과 같은 또 다른 사회조직에서 분명한 目標(목표)나 이를 위한 보상과 처벌규정은 효율성의 측면에서 조직을 운영하는 원칙이 되겠지만 학교는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조직이기에 앞서 인간의 다양한 인성개발을 위해 특정 目標(목표)달성이 아닌 다양한 측면에서의 접근을 중요시한다. 하지만 사회체제이론(理論)에서 말하는 분명한 目標(목표)를 둔다는 점이나 강제성을 띠는 보상과 처벌규정으로 행동을 규제한다는 기본 가정은 학교라는 조직의 특징에 정확히 부합한다고 보기는 힘들다.순서


교육행정, 학교조직, 학교조직의 특성, 학교조직에 대한 논평, 관료제의 특성, 관료제







교육행정- 학교조직에 대한 논평

[교육학] 교육행정- 학교조직에 대한 논평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교육행정- 학교조직에 대한 논평


Download : 학교조직.doc( 21 )


인간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기에 비슷한 目標(목표)를 가지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을 구성한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조직으로 학교를 들 수 있다. 책에서는 학교를 사회체제의 하나로서 보고 있다. 사실 학교조직과 같이 다양하면서 동시에 모호한 目標(목표)를 두는 조직은 흔치 않다.
전체 22,7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