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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궁가를 보고 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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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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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창극을 보면서 계속 머리를 맴돈 것은 과연 이 창극이 얼마나 전통culture의 대중화와 그 맛을 살리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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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궁가를 보고 와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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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 극장에는 두 번재 가는 거다. 단지 서커스를 보는 것 같은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 판소리의 깊은 맛이란 대중들과의 소통에 있지 않을까. 그것이 국립극장의 닫힌 공간에서 가능한 일일까. 수많은 조명들은 출연진만을 비추고 있었고 관객은 편안한 암흑 속에서 온 몸을 이완시키고 있따
판소리의 감흥을 느끼려 했던 것은 내 욕심이었을까. 사실 창극은 판소리와 다른 또하나의 장르였던 것인지 모른다. 지금도 좋은 친구로 남아 있는 철학과 친구의 반강제에 따라 갔는데 수궁가와는 사뭇 다른 호두까기 인형이라는 발레를 보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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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궁가를보고와서

레포트/인문사회
수궁가를 보고 와서 쓴 감상문입니다.
창극이란 형식을 접한 적이 없는 나로선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그런 현대화가 현대인에게 다가가지 못한 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진정한 전통의 깊은 맛을 생각하기는 커녕 우리 culture는 별 것 아니라는 생각 밖에 …(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신입생으로의 마지막 방학을 맞고 있었고 눈이 쌓인 겨울이었다. 수궁가와 같은 판소리를 토대로 하고 있는 창극이라면 또 판소릴다운 맛을 낼 수 있어야 성공적인 공연이 아닐까. 이런 서커스는 현대인에게도 감흥을 줄 수 없을 뿐 아니라 우리 culture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도 실망하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은 나름의 장르로 인정해야 하는 것인가. 하지만 국립극장의 위엄과 현란한 무대 앞에서 이것은 우리 민속의 민중성과는 거리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었다. 자취 생활이라는 게 언제 또 돈이 생길지 모르는 건데,,,,, 사등석에 앉아 소리꾼들 표정이나 제대로 볼 수 있을런지.. 다행히 마음씨 좋은 할머니가 일등석 표를 줘서 평생에 앉아 볼지 모르는 맨 앞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수궁가를보고와서 , 수궁가를 보고 와서인문사회레포트 ,
수궁가를 보고 와서 쓴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이제 5년 남짓 시간이 흘렀고 완판 창극 수궁가를 보러 국립극장을 다녀왔다. 가장 싼 표가 10000원이었고, 여자 친구까지 하면 그 때 내 제定義(정이) 반이었다. 내게는 사실 그리 만만한 공연이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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