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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적 균열과 한국적 화합과 차축시대와 한국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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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3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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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우리가 야스퍼스의 차축시대 理論(이론)을 받아들일 경우 문제가 발생한다.

레포트/인문사회


2. 차축시대와 한국 文化
칼 야스퍼스는 ‘차축시대(axial age)’에 상대하여 “세계사의 차축은 기원전 약 500년경으로 기원전 800-200년 사이에 이루어진 정신적 과정 속에 존재하는 것 같다. 이 세 곳의 “인간들이 자기 자신을 전체 속의 존재로 알게 되었고, 자기 자신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으며, 자신의 한계도 알게 되었다.,인문사회,레포트

유럽적 균열과 한국적 화합과 차축시대와 한국 culture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오늘을 살고 있는 인간이 바로 그 때 만들어진 정신세계 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야스퍼스는 차축시대의 중심권으로 중국(China), 인도, 서양의 셋으로 요약한다.한글 , 유럽적 균열과 한국적 화합과 차축시대와 한국 문화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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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시기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歷史(역사)의 기점이다.
문명의 이동의 관점에서 시대를 봐야 한다.
다음으로 야스퍼스는 ‘성(gender)`의 관점에서 차축시대를 재평가하는데 실패했다. 문명은 고대에서 현대로 지역을 따라 역동적으로 이동하면서 발생하고 자라왔다. 기원전 2세기에서 기원후 2세기에 한족이 등장하게 된다 중국(China) 문명은 한 곳이 아닌 다文化 발생설로 귀결되어 있다 차축시대란 그 이전의 문명을 계승. 발전하여 등장한다는 사실을 야스퍼스는 간과했다.”라고 했다. 그리고 중국(China)의 차축시대란 결국 춘추전국시대를 이르는 말인데 부사년의 동쪽은 동이족이 그리고 서쪽은 화하계가 지배했다는 ‘동서이하론(東西夷夏論)’이 아니더라도 서쪽의 화하계와 동쪽의 동이계는 상…(省略)






유럽적 균열과 한국적 화합과 차축시대와 한국 문화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차축시대 理論(이론)처럼 문명이 서양, 인도, 중국(China)에서만 발생했다면 한국 文化는 어디에 있단 말인가? 우리는 중국(China)의 文化를 그대로 이어 받고 답습만 했을까? 우리는 한국 文化의 사상적정체성을 찾기 위해서 차축시대의 理論(이론)을 비판적 시각에서 봐야한다. 왜 차축시대의 이런 인물들은 모두 ’남성들‘이어야 하는지에 상대하여 야스퍼스는 민감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야스퍼스의 차축시대 理論(이론)은 세계사를 보는 구조에 문제가 있다 그는 서양, 인도, 중국(China)이라는 3대축으로 차축시대를 보았다.
그러나 중국(China)이라는 영토는 차축시대에 존재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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