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지마켓]G마켓과 옥션의 비교를 통해 알아본 지마켓의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2:53본문
Download : G마켓의 성공사례.ppt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
Internet 이용자수는 꾸준한 증가추세 E-market의 잠재적 소비자는 증가
설명
이에따라 국내 여러 업체들이(CJ, 옥션 코리아, 지마켓, LG-e숍,인터파크, 지마켓) 누리망 시장에 진출하면서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들의 goal(목표) 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1위로 도약하는 지마켓과 기존의 강자였던 옥션과의 비교를 통해 지마켓의 성공사례를 알아보도록 한다.
1.G마켓 외부 環境 분석-경쟁사 분석
G마켓 내부 環境 분석
국내 B2C 거래규모 1위인 국내 대표 Internet
1. G마켓 소개-회사 개요
G마켓 소개-경영 이념
G마켓 외부 環境 분석-경쟁사 분석
부가서비스 수익 : 판매자들에게 “프리미엄 태그”를 통해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같은 막대한 수익 창출(주로 가격비교 사이트)
실제로 매우 큰 수익을 올리고 있따
위 표에서 나타나듯이, 2005년 1월과 2006년 1월과의 순방문자수를 비교해 보면 두 경쟁사의 격차 간격이 점점 좁혀지고 있으며 이제 옥션의 독주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는 듯 하다. 옥션 VS G마켓 방문자수비교
3.내부분석(G마켓의 성장)
판매자의 낮은 수수료를 통해 구매자
비용 : 홈페이지 계정비, 각종 사이트 배너비용, 카드 수수료, 지하철과 케이블, TV 광고
2. G마켓 외부 環境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2003년 `G마켓`으로 사명을 바꾸고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스타트함.
옥션은 현재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5. G마켓 성공 요인 분석
초고속 누리망 이 낳은 가장 큰 시장은 e-place market 이다.
Download : G마켓의 성공사례.ppt( 14 )
1.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
<목차>
하루 주문량 : 15만건





Internet쇼핑몰시장분석 1. Internet 이용자수 내역 Internet 이용자수의 變化 폭은 감소했으나 꾸준한 증가세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장률은 전년대비 500%
왜?
4. G마켓 마케팅 분석
3.내부분석(SWOT 분석)
G메신저 서비스
초고속 인터넷이 낳은 가장 큰 시장은 e-place market 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1위로 도약하는 지마켓과 기존의 강자였던 옥션과의 비교를 통해 지마켓의 성공사례를 알아보도록 한다. 과거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던 방식에서 홈쇼핑방식으로 진화하였다. 홈쇼핑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받는 것에 그쳤다면 인터넷 쇼핑몰로의 진화에서는 소비자와 판매자의 쌍방향 통신 및 실시간 직접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改善(개선) 함으로써 무한 경쟁시대에 Internet을 통한 새로운 유통 경로 확보와 제반 비용절감은 기업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2006년 온 라인 쇼핑업계 최초로 반 기만에 거래 액 1조원 돌파함.
다. 이에따라 국내 여러 업체들이(CJ, 옥션 코리아, 지마켓, LG-e숍,인터파크, 지마켓) 인터넷 시장에 진출하면서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옥션은 2008년 2월 개인정보 대량유출로 인해 주춤하고 있는데 국내업체인 지마켓은 1위 수성 및 굳히기에 좋은 기회를 갖고있다.
기본 수익 : 판매 수수료 : 12%, 컴퓨터/가전제품은 8%
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
에게 싼 가격에 제공
G마켓 외부 環境 분석- E- marketplace시장 내역
Internet 이용자수 내역
무료 등록비, 낮은 수수료를 통해
G마켓 외부 環境 분석-경쟁사 분석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의 사내 벤처로 출범함.
6. G마켓 problem(문제점) 및 보완
특히 옥션은 2008년 2월 개인정보 대량유출로 인해 주춤하고 있는데 국내업체인 지마켓은 1위 수성 및 굳히기에 좋은 기회를 갖고있다
3.내부분석(G마켓의 내역)
goal(목표) 향후 1000개 중소기업과 제휴
G마켓 외부 環境 분석
3.내부분석(G마켓의 core역량)
자체 판매나 판매 업체를 사이트에 입점시키는 일반 쇼핑몰과 달리 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제공
테마샵(스타샵) 등의 차별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내부분석(내역)
1. G마켓 선정동기
지마켓, G마켓, 옥션
[marketing ] [지마켓]G마켓과 옥션의 비교를 통해 알아본 지마켓의 성공사례
판매자 확보
제휴마케팅 : 100여개 중소기업들에게 온 라인 시장 제공
3. G마켓 내부 環境 분석 (4P, SWOT, STP 분석)
<본문일부>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은
순서
과거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던 방식에서 홈쇼핑방식으로 진화하였다.특히, 2006년 1월 기준으로 순방문자수 간격은 불과 100만 명에 불과하고 G마켓의 상승 추이를 고려해볼 때, 2006년 내에 선두권 탈환도 불가능 한 것은 아니란 展望(전망) 이다.
전체사이트 순위
홈쇼핑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받는 것에 그쳤다면 누리망 쇼핑몰로의 진화에서는 소비자와 판매자의 쌍방향 통신 및 실시간 직접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일일average(평균) 방문자수비교 2005년 2008년
오픈마켓 순위
2007년 거래 액이 3조 2,500억 원을 달성, 리딩 기업으로써의 발판
우리들의 goal(목표) 는 2등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