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준화 정책에 대한 반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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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1: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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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이유로 지금까지의 교육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지역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지역에서 평준화를 해 왔지만 우리의 학습현장에서부터 학생들의 학습능력과 상관없이, 대학을 가려는 학생이나 대학에 관심 없는 학생이나 한 반에 뭉뚱그려 모아 놓고 가르치는 것이 평준화한 학교의 수업내용이다. 결국 평준화 로 인해 학업 성적이 높은 학생과 학업 성적이 쳐지는 학생들 모두가 학교 교육에서 수준차와 맞지 않는 분위기로 학교에 흥미를 잃어버리고 사교육에 집중하다보니 현실상 ‘평준화’로 이한 많은 모순점에 당면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고 ‘평준화’ 제도의 폐지가 곧 공교육의 부활이라는 말은 아닐것이다. . 다만 현실상 7차 교육의 새로운 과정과 더불어서 각각의 학생들에게 필요하고 또 그 적성을 조금이라도 빨리 발견해서 발전시켜주려면 ‘평준화’ 제도의 유지보다는 약간의 差別화된 교육과 비슷한 학생들끼리 모여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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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준화 제도에 대한 비판과 이에 대한 올바른 해결책을 찾아보고자 쓴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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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준화정책에대한반대의견
설명
1. 서론
2. 본론
1. 나의 반대 논거 이유
2. 나의 경험
3.conclusion(결론)
-요약 및 대안
평준화 정책에 반대하는 논거를 몇 가지 들어보겠다. 그러다 보니 수업내용의 질은 정작 우수 대학에 들어가려 하는 학생들의 교육욕구를 밑돌고, 학습능력이 뒤쳐지는 학생들 쪽으로 수준이 맞춰지기 마련이고 이로 인해, 학업 성적이 높은 학생들은 학교교육보다는 학원 교육에 의지하게 되고, 학업 성적이 쳐지는 학생들까지도 학원과 사교육에 열을 올리게 되는 것이다.
그 첫 번째로 현재 실행중인 7차교육과정, 즉 수준별 교육에서는 우리 교육에 진정으로 요구되는 사항이 다름 아닌 학습능력에 따른 그리고 각자의 개성과 흥미, 적성에 맞는 ‘개별화된 교육’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현재의 교육여건 하에서 수준별 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범은 ‘평준화’ 제도의 폐지라고 생각한다.
평준화 정책에 대한 반대 의견
순서
평준화 제도에 대한 비판과 이에 대한 올바른 해결책을 찾아보고자 쓴 글입니다. 현실과 괴리된 평등논리 ‘평준화’ 제도는 학생들 모두가 差別 받지 않고 평등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막연하게 우리 사회에 평등을 확산시키리라는 생각까지 확대 될 수 있다 에만 빠져 있는 ‘평준화’ 의 주장은 결국 우리 교육을 망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