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2 11:27본문
Download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hwp
Download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hwp( 40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
1.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
(1). 국어과 평가의 경향
가. 텍스트에 담긴 정보의 단순 재인보다는 정보의 재구성 통한 산출물을 중시하고 있다아
요약문, report,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등 을 요구.
나. 국어 능력을 구성하는 하위기능의 개별적 평가보다 각 기능이 통합되어 실현되는 평가 처리해야할문제를 선호하고 있다아
다. 수치화된 양적 정보보다 평가 전문가의 질적 판단을 중시하고 있다아
학습자 개인의 발달에 있어서 장점(長點)과 약점을 제공해주는 질적 정보를 수집하여 교수․학습에 피드백하는 것을 중시하고 있다아
라. 평가의 신뢰도 보다 타당도를,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있다아
다시 말해…(skip)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와 수행평가
교육학,초등학교,국어과,평가와,수행평가,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