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3 15:05본문
Download :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hwp
이것은 입시 교육 때문이겠지만 교사 재교육이 실질적으로 운영되지 않고, 오직 교사 개인의 능력과 노력으로 해결할 것을 요구하는 교육풍토와 교사 스스로 선뜻 나서지 않는 수동성이 Cause 이기도 하다. 일상에서 수학의 역동적인 힘과 alteration(변화) , 그리고 수학의 매력과 실용성을 느낄 기회는 없고, 제도적으로 보장된 기회도 거의 없다.
인문계 고등학교 수학교육의 목적은 보편적인 인간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기르는 것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인재를 기르는 것이라는 意見(의견)보다 상당히 많았다.
둘째, 본질적인 면으로는 수학을 하는 것은 지력을 증진시키는 것이며, 수학에 몰두하면 다른 분야의 문제의 해결을 쉽게 하는 객관적인 힘이 길러진다. ③ 수학은 미지의 세계를 탐구할 수 있고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예언을 제공해 준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 ,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사범교육레포트 , 수학 교육 참된 가치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
Download :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hwp( 11 )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
1. 理論(이론)적 논의
수학교육의 참된 가치는 무엇일까에 대한 의문에 대하여는 크게 실용적인 면과 본질적인 면으로 분류해 볼 수 있따
첫째, 실용적인 면으로는 ① 수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고 거의 모든 직종에 사용된다 ② 수학은 자연의 언어로써 자연 탐구에 核心(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④ 수학은 理論(이론)과 구조가 간결하고 명확하므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삶을 살게 한다 등이다. 또한 인류의 지적인 文化(문화)적 산물로서 정신을 자유의 세계로 이끄는 힘이 있따
2. 참된 수학 교육을 위한 교사의 의식
수학을 왜 배우고 가르치는가에 마주향하여 교사들은 논리적 사고력 계발과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기 때문이라고 본...
수학 교육의 참된 가치
1. 理論(이론)적 논의
수학교육의 참된 가치는 무엇일까에 대한 의문에 대하여는 크게 실용적인 면과 본질적인 면으로 분류해 볼 수 있따
첫째, 실용적인 면으로는 ① 수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고 거의 모든 직종에 사용된다 ② 수학은 자연의 언어로써 자연 탐구에 核心(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省略)
수학,교육,참된,가치,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오직 입시교과의 틀 속에 얽매여 있으며 세계 수학 교육계의 흐름에도 별로 관심이 없다. 하지만 현실에선 그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따 교사들은 수학교육의 목적과 현실 사이에서 혼돈스러워 하다가 곧 입시교육 현실에 익숙해진다. ④ 수학은 理論(이론)과 구조가 간결하고 명확하므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삶을 살게 한다 등이다. 또한 인류의 지적인 文化(문화)적 산물로서 정신을 자유의 세계로 이끄는 힘이 있따
2. 참된 수학 교육을 위한 교사의 의식
수학을 왜 배우고 가르치는가에 마주향하여 교사들은 논리적 사고력 계발과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기 때문이라고 본질적인 면을 주로 강조하며 꼭 배우고 가르쳐야 한다고 확신한다. ③ 수학은 미지의 세계를 탐구할 수 있고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예언을 제공해 준다.
교사들은 지적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을 잘 모르고 있고, 배운 적도 없다.
둘째, 본질적인 면으로는 수학을 하는 것은 지력을 증진시키는 것이며, 수학에 몰두하면 다른 분야의 문제의 해결을 쉽게 하는 객관적인 힘이 길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