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시험assignment물 공통(교육공학의定義(정의),주요영역,유아교육현장에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02:02본문
Download : 20121중과_유아3_교육공학_공통형.zip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새로운 變化(변화)에 適應(적응)하여 살아가기 위한 능력을 갖고자 보다 많이, 그리고 좀 더 질 높은 교육을 받기 원하는 사회가 되었고, 각 교육기관에서는 이러한 요구들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다.
Ⅲ. 結論(결론)
1. 교육工學의 定義(정이)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파일 목록
Download : 20121중과_유아3_교육공학_공통형.zip( 60 )
참고data(자료)8. 교육공학의 의의.hwp
======================
2012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시험assignment물 공통(교육공학의定義(정의),주요영역,유아교육현장에적용)
======================
Ⅰ. 서론
2. 교육공학의 영역
1. 교육공학의 개념(槪念)
참고data(자료)10. 초등교사양성기관의 교육공학과목 강의운영 실태(實態).jpg
참고data(자료)9. 교육공학의 영역.hwp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 공학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explanation)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意見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참고data(자료)7.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hwp
순서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 중략 -
참고data(자료)3. 교육방법과교육공학의이해.jpg
참고data(자료)6.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의 개요.hwp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 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의 개념 2. 교육공학의 영역 3. 교육공학의 현장 적용 Ⅲ. 결론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파일 목록 ====================== 참고자료1. 교육공학.hwp 참고자료2. 교육공학연수소고.hwp 참고자료3. 교육방법과교육공학의이해.jpg 참고자료4. 교육방법및교육공학.jpg 참고자료5. 교육방법의공학적접근.jpg 참고자료6.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의 개요.hwp 참고자료7.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hwp 참고자료8. 교육공학의 의의.hwp 참고자료9. 교육공학의 영역.hwp 참고자료10. 초등교사양성기관의 교육공학과목 강의운영 실태.jpg
교육공학,교육공학의정의,교육공학의주요영역,교육공학의유아교육현장적용
설명
참고data(자료)1. 교육공학.hwp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유아의 흥미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 工學적인” 접근을 통해 교육 개혁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工學적 접근이란 말은 사람들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고 있으나 일단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새로운 교육 방법들을 다양한 교수 · 학습 매체의 도움을 받아 교육 활동에 활용하는 종합적인 노력인 것이다.
참고data(자료)5. 교육방법의공학적접근.jpg
Ⅱ. 본론
참고data(자료)4. 교육방법및교육공학.jpg
다.
참고data(자료)2. 교육공학연수소고.hwp
오늘날 세계는 날로 발전하는 과학 기술의 影響을 받아 사회, 경제, 문화 등 제 분야가 급격히 變化(변화)되고 있다 또한 21 세기(世紀) 의 인간은 컴퓨터, 누리망 등의 定義(정이) 과는 불리 되어 說明(설명) 할 수 없으며, 그 중에 한 부분인 교육도 더 이상 전통적인 기존의 방식만 고수하여 학습자들을 대할 수 없는 실정이다. Ⅱ. 본론
3. 교육공학의 현장 적용
Technology(工學)이라고 하면 대다수 사람들은 단순히 기계적 장치나 기계류와 관련된 의미로 잘못 이해하고 있는데 이는 工學을 보다 실제적인 사도나 하나의 과정으로 보지 못하는 데서 연유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