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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복음 14:1-24의 문학-歷史비평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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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9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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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원 얻으려는 자들이 많지만 실제로 구원 얻는 자는 적을 것이라고 하며,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고 한다. 주님과 함께 먹고 마셨으며 배웠는데도 행악한다고 하여 배척되는 것은 14:1-24에서 주님과 같이 먹고 마시고 배운 바리새인들이 악을 행한다면 구원을 받지 못…(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누가복음 14:1-24의 문학-歷史비평적 연구

레포트/인문사회



가. 누가복음 13:22-35 이 문단은 그 첫 부분에 예수의 예루살렘 여행에 대한 특별한 언급이 있어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문단의 시... , 누가복음 14:1-24의 문학-역사비평적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가. 누가복음 13:22-35



이 문단은 그 첫 부분에 예수의 예루살렘 여행에 대한 특별한 언급이 있어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문단의 시...



다. 2) 문이 한 번 닫히면 다시는 열어주지 않는다. 이것은 14:12-14에서 사회 관습을 어기고 자기를 자기의 동료로부터는 소외시키며 아울러 아무런 대가를 기대하지 않고 가난한 자들을 초청해야 하는 그 어려운 교훈을 따르도록 독자를 준비시킨다. 문이 한 번 닫히면 다시는 열어주지 않는다는 것은 14:15-24에서 처음 초대를 거부하였던 자들에게 다시는 기회가 주어지지 않으리라는 내용을 예상하게 하며 또한 그런 내용이 실제로 나올 때(14:24) 그것을 강화시켜 준다. 3) 주님과 같이 먹고 마셨고 주님으로부터 배웠다고 하는 자들이 행악하는 자라고하여 배척된다된다. 먼저,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는 말씀은 하나님 나라 들어가기가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이 문단은 우리가 연구하는 본문의 직전 문맥이라고 볼 수 있다아 이 문단에는 몇 가지 주제가 등장한다. 5) 바리새인들의 호의와 예수의 고난에 대한 예언이 있다아 6) 예루살렘의 죄악과 그로 인한 징계를 보여주는데, 특히 예루살렘이 주의 이름으로 오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죄가 언급되어 있다아
이 문단은 14:1-24와 거리적으로 가까운 것 말고도 주제에 있어 많은 유사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연구할 본문 이해에 많은 influence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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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누가복음 13:22-35

이 문단은 그 첫 부분에 예수의 예루살렘 여행에 대한 특별한 언급이 있어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문단의 처음 임을 보여줄 뿐 아니라, 14:1에서 장면이 바뀌기 직전의 장면이다. 4) 사람들이 동서로부터 와서 하나님 나라에 참여하나 유대인들은 배척당할 것이며, 따라서 나중된 자로서 먼저 되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될 자가 많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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