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의 마케팅 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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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3 00: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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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의 마케팅 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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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레드불의 마케팅 strategy分析
설명
목 차
Ⅰ.서론
1. 제품 및 주제 선정이유
2. marketing 전략(戰略) 核心 포인트
Ⅱ.본론
1. 레드불 現況(현황) 分析(분석)
1)국제 및 국내 시장 점유율 비교
2)경쟁자 分析(분석)
3)소비자 分析(분석)
4)시장 성장 배경
5)에너지 드링크 시장성장의 둔화
2. marketing 現況(현황) (STP, 4P, SWOT)
1)STP 分析(분석)
2)Marketing Mix(4P)
3)SWOT 分析(분석)
3. marketing 설정
1)STP 설정
2)Marketing Mix 설정
Ⅲ.結論
Reference List
I.서론
1. 주제 紹介(소개) 및 제품 선정 이유
주제
선정된 주제는 ‘에너지드링크 세계 3대 브랜드의 국내시장전략(戰略) ’으로, 에너지드링크의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국내시장에서는 국내기업에게 밀리고 있는 레드불, 몬스터에너지, 락스타가 국내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plan을 강구하고자 한...
목 차
Ⅰ.서론
1. 제품 및 주제 선정이유
2. marketing 전략(戰略) 核心 포인트
Ⅱ.본론
1. 레드불 現況(현황) 分析(분석)
1)국제 및 국내 시장 점유율 비교
2)경쟁자 分析(분석)
3)소비자 分析(분석)
4)시장 성장 배경
5)에너지 드링크 시장성장의 둔화
2. marketing 現況(현황) (STP, 4P, SWOT)
1)STP 分析(분석)
2)Marketing Mix(4P)
3)SWOT 分析(분석)
3. marketing 설정
1)STP 설정
2)Marketing Mix 설정
Ⅲ.結論
Reference List
I.서론
1. 주제 紹介(소개) 및 제품 선정 이유
주제
선정된 주제는 ‘에너지드링크 세계 3대 브랜드의 국내시장전략(戰略) ’으로, 에너지드링크의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국내시장에서는 국내기업에게 밀리고 있는 레드불, 몬스터에너지, 락스타가 국내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plan을 강구하고자 한다.
제품(레드불) 선정 이유
에너지 드링크 세계 3대 브랜드 모두 청년층을 타겟으로 하며 익스트림 스포츠를 중심으로 하는 marketing 을 전개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많은 공통점이 있다아 레드불은 세 브랜드 중 가장 점유율이 높으며, 국제시장과 국내시장 모두에서 셋 중 에너지 드링크의 판매를 처음 한 첫 번째 회사이다. 우리는 이 세 브랜드 중 국제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레드불’이 국내시장에서 핫식스와의 경쟁에서 밀리고, 2위 자리마저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고 있는지 파악하고자 한다. 또한 국제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던 기업이 왜 한국 시장에 들어왔을 때 국내기업들에게 크게 밀리고 있지 그 요인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2. marketing 전략(戰略) 核心 포인트
레드불은 에너지 드링크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하였고, 레드불의 바이럴 marketing 의 손꼽히는 성공事例로 자주 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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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공통점이 있다는 점에서 레드불의 국내시장전략(戰略) 分析(분석)이 나머지 두 브랜드의 국내시장전략(戰略) 에도 반영될 여지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