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marketing ]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marketing 비교분석 > javascript3 | javascript.co.kr report

[marketing ]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marketing 비교분석 > javascript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script3

[marketing ]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marketing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20:21

본문




Download :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hwp






다. 껌 시장에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껌 시장의 40%이상을 차지하는 롯데 휘바의 마케팅전술이 무엇인지 궁금하여 롯데 자일리톨 휘바를 선정하게 되었다. 새로운 형태의 껌은 기존 껌보다 고가임에도 그만한 가치를 한다고 보이게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따라서 소비자 건강을 중시하는 environment(환경) 경영을 마케팅에 연계하여 껌 시장에서의 소비 고급화를 이룬 것으로 생각된다된다.


따라서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고 가치를 생각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롯데 자일리톨 휘바는 가격까지 타 회사 제품의 가격보다 고가이다.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


오리온은 소매가 4500原因 리필형짜리 2봉을 합쳐 3450원에 팔다 54g로 포장을 바꿔 980원에 판매 중이다.


② 프리미엄 디자인 : 첫 시장 진출에 실패를 맛본 롯데제과는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롯데 자일리톨 휘바가 소비 고급화 될 수 없었다.


설명
시중에 선을 보이기에 앞서 그해 2월부터 병원에 자일리톨 코팅 껌을 넣어 치아 건강에 관심 있는 치과병원 환자와 의사들에게 팔기 스타트하였다.

③ 구전 마케팅 : 롯데제과의 세 번째 마케팅전술으로 꼽은 것은 구전 효능를 노린 치과에서의 판매였다. 초기 자일리톨 껌의 가격이 500원으로 책정되어 일반 껌의 가격인 300원보다 훨씬 비쌌고, 중량이나 크기 등에서 별 差別(차별) 을 보이지 않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지 못했다. 롯데제과는 기존의 일반 껌과 다른 형태인 케이스 껌 (껌의 폭을 좁히고 포장구조를 납작하게 한), 알약 형태의 코팅 껌을 내놓게 된 것이다.
[marketing ]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marketing 비교분석
-선정이유 : 값이 싼다는 뜻을 비유할 때 흔히 쓰이는 ‘껌값이다’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① 고가 마케팅 : 자일리톨 껌은 껌을 단순한 동전 교환 수단에서 충치 예방과 건강을 위한 도구로써의 위치까지 끌어올렸다고 보인다.
이에 롯데제과는 왜 자일리톨 껌이 비싼지에 대한 인식을 확신시키기 위한 마케팅전술을 펼쳤다고 보인다. 그 중 差別(차별) 적인 제품 형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표현에 어울리지 않게 500원짜리 롯데 자일리톨 껌이 출시되었다.


-트레드 라이딩 전 :

순서

Download :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hwp( 55 )


[marketing ]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marketing 비교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分析(분석)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8265_01_.gif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8265_02_.gif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8265_03_.gif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8265_04_.gif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휘바와 츄파춥스의 마케팅 비교분석
자일리톨 껌이 97년 9월 한국시장에 출시됐지만 6개월 만에 판매 부진으로 시장에서 철수했다. 이는 롯데 제품의 절반인 셈이다.
전체 22,15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