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10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8:03본문
Download : 잃어버린 10년.hwp
ꡐ욕심쟁이 소비자ꡑ의…(투비컨티뉴드 )
잃어버린 10년





잃어버린 10년에 대한 글입니다.순서
잃어버린 10년에 대한 글입니다. 불황이 한창이던 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도 음이온 가전, 아미노산과 녹차 음료, 배기 차단 청소기 등 ꡐ웰빙형 상품ꡑ이 큰 인기를 끌었다. 노무라 연구소의 2001년 보고서 역시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일벌레(Workaholic)에서 탈피해 가정으로 회귀하려는 움직임을 새로운 트렌드로 지적했다. 일단 ꡐ삶의 질ꡑ 향상의 혜택을 본 소비자들은 여간해서는 이전으로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웰빙 트렌드는 계속된다
일본에서의 웰빙 트렌드는 경제가 호황기에 있던 80년대 후반에 그 토대가 형성된 것으로 볼 수 있다아 일본은 88년부터 단계적으로 주5일제를 도입하기 처음 했다. 그는 ꡒ여가와 레저 등 웰빙 관련 활동이 앞으로 10년 정도는 일본 소비자들의 최고 관심사로 남아 있을 것ꡓ이라고 展望(전망) 했다.
일본의 웰빙 트렌드가 주는 시사점은 80년대 형성된 웰빙 성향이 버블이 꺼진 90년대에도 지속됐다는 점이다.잃어버린10년 , 잃어버린 10년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잃어버린 10년.hwp( 26 )
레포트/경영경제
잃어버린10년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이에 대해 이달 만난 니케이 산업소비연구소 나가야(永家) 주임연구원은 ꡒ웰빙에도 학습efficacy가 있다ꡓ는 意見(의견)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