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그림으로 보는 동양culture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4:00본문
Download : [레포트]그림으로 보는 동양문화사.hwp
베이징 중심의 자금성을 보면 자금성을 중심으로 도시가 형성되어있다아 윗부분(북쪽)은 정지를 담당하는 내성, 아랫부분(남쪽)은 서민의 생활과 직결된 상업구역인 외성이다. 이 귀뚜라미 싸움은 history(역사) 로 따지자면 천년이 넘는다고…(drop)
[레포트]그림으로 보는 동양culture사
Download : [레포트]그림으로 보는 동양문화사.hwp( 82 )
[레포트]그림으로 보는 동양culture사
[레포트]그림으로 보는 동양문화사 , [레포트]그림으로 보는 동양문화사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 그림 보 동양문화사
설명
순서
다. 후통이란 말의 기원을 찾아보니 ‘몽골 단어로 우물을 의미한 xuttuk의 음역을 기원으로 했다는 설이 있다고 한다.
레포트,그림,보,동양문화사,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그림으로 보는 동양文化(문화)사
뒷골목에 살아있는 황도
제출날짜 : 2014. 03. 31
그림으로 보는 동양文化(문화)사라는 교양 시간에 후통에 관한 동영상인 ‘뒷골목에 살아있는 황도’ 라는 동영상을 보았다.
베이징 중심의 자금성을 보면 자금성을 중심으로 도시가 형성되어있다아 윗부분(북쪽)은 정지를 담당하는 내성, 아랫부분(남쪽)은 서민의 생활과 직결된 상업구역인 외성이다.
후통의 길들을 다 연결하면 만리장성이 된다는 말이 있다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셨을 때 매우 놀랐다.
후통이 생겨난 것은 약 700년 전 원나라의 쿠빌라이 칸이 황제의 도읍 ‘대도’를 건설할 당시 생겨나게 되었는데, 원나라-명나라-청나라 시대를 거치면서 자금성을 중심으로 몇 겹으로 둘러싸듯 그 수를 늘려왔다.
후통에는 여러 가지 전통과 文化(문화)가 있었다. 영화의 일부분을 보았는데 어린 황제가 귀뚜라미를 쫓아다니는 모습이 보았다. 규모가 엄청나구나 하고 느꼈다.
후통이 생겨난 것은 약 700년 전 원나라의 쿠빌라이 칸이 황제의 도읍 ‘대도’를 건설할 당시 생겨나게 되었는데, 원나라-명나라-청나라 시대를 거치면서 자금성을 중심으로 몇 겹으로 둘러싸듯 그 수를 늘려왔다. 그에 비해 외성(후통 등)은 매우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있다아 후통은 바둑판의 눈처럼 형성 되...
그림으로 보는 동양文化(문화)사
뒷골목에 살아있는 황도
제출날짜 : 2014. 03. 31
그림으로 보는 동양文化(문화)사라는 교양 시간에 후통에 관한 동영상인 ‘뒷골목에 살아있는 황도’ 라는 동영상을 보았다. 처음에 귀뚜라미 싸움을 황제도 즐겼다는 말을 듣고, 동영상을 볼 당시엔 참 별거 아닌 것처럼 느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그 당시엔 컴퓨터나 여러 가지 오락, 놀이 등이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황제가 즐기기엔 귀뚜라미 싸움은 참 알맞다고 생각이 된다 귀뚜라미 중에서도 싸움을 잘하는 종이 있는데 동영상에 나와 싸움을 하는 것을 봤는데 확실히 내가 알고 있던 그냥 귀뚜라미 하고는 좀 달랐다. 후통이란 말의 기원을 찾아보니 ‘몽골 단어로 우물을 의미한 xuttuk의 음역을 기원으로 했다는 설이 있다고 한다. 그에 비해 외성(후통 등)은 매우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있다아 후통은 바둑판의 눈처럼 형성 되어있다아 후통은 일반 서민들의 생활 터전이었는데, 물품을 다루는 가게들과 교외에서 온 행상인들도 많았다. 내성의 도시골격은 외성과 달리 매우 규칙적으로, 기본적으로는 동서ㆍ남북의 도로망으로 된 격자형이다. 내성의 도시골격은 외성과 달리 매우 규칙적으로, 기본적으로는 동서ㆍ남북의 도로망으로 된 격자형이다. 그 중에서 신기했던 文化(문화)는 ‘귀뚜라미 싸움(투실)’이라는 것인데, 이것은 황제도 즐겼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