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7:16본문
Download : [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hwp
[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순서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1. 理論적 배경과 속성
(1) 理論적 배경 - 콜버그의 도덕 교육 理論
• 콜버그에 따르면 도덕판단력이 곧 도덕성. 도덕판단력은 도덕적 인간의 核心(핵심) 성향이며, 도덕적 사고 능력이 높아지면 도덕적 정서와 행동, 실천으로 이어짐.
a. 도덕딜레마 토론을 통한 접근 : 논의의 숙고의 과정을 통해 도덕 단계의 진보를 촉진하고자 하는 것
b. 定義(정이)로운 공동체 학교를 통한 접근
(2) 도덕딜레마 토론수업모형의 속성
• 목적: 도덕적 문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 도덕 판단력을 증진시키고자 함.
• advantage(장점) : 교사가 적절한 발문을 통해 학생들이 …(투비컨티뉴드 )
[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설명
[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도덕,딜레마,토론,수업,모형,서로,배려하고,봉사하며,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도덕 딜레마 토론 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hwp( 98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