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R&D(연구개발)의 goal(목표) 와 現況(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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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0: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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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서 R&D(연구개발)의 목표(目標)와 동향
목차
기업에서 R&D의 목표(目標)와 당면 동향
Ⅰ. 연구개발(R&D)의 목적
1. 기업이윤의 확보
2. 제품의 노후화와 시장變化에 대응
3. 기술자산의 가치유지
4. 기업의 future 보증
Ⅱ. R&D의 목표(目標)
Ⅲ. R&D 목표(目標)의 달성도
Ⅳ. 국내 R&D 환경 동향과 당면하고 있는 문제
1. 상업기술에 편중한 R&D 분배
2. 단기성과에 치중한 R&D
3. 애사심 부족
4. core기술에 대한 자체 연구 및 부족
5. 광범위한 테마에 산재하여 있는 R&D 프로젝트 및 연구의 멀티태스킹
Ⅴ. 특허정보의 활용
기업에서 R&D의 목표(目標)와 당면 동향
1) 연구개발(R&D)의 목적
기업이 연구개발(이하 R&D)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그 목적(objective), 목표(目標)(goal), 이유 등을 명확해야 한다.
(1) 기업이윤의 확보
기업이 이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판매가격을 올리든가 원가를 낮추어야 하는데 판매
가격은 경쟁시장의 경우 독자적인 가격인상이 어려우므로 원가를 낮추는 것이 현실적
이다. 그러므로 제품의 노후화와 시장變化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R&D
수행의 당위성이 커지고 있따
(3) 기술자산의 가치유지
기업의 설비가 노후화되면 감가상각을 해야 하고 재투자가 소요되는 것과 같이 기존
의 제품과 기술도…(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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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서 R&D(연구개발)의 goal(목표) 와 現況(현황)
다. 이와 달리, 독점적인 특허제품이나 신제품인 경우는 원가에다 적당한 이익을 더
하여 판매가격을 결정한다.
(1) 기업이윤의 확보
기업이 이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판매가격을 올리든가 ...
기업에서 R&D(연구개발)의 목표(目標)와 동향
목차
* 기업에서 R&D의 목표(目標)와 당면 동향
Ⅰ. 연구개발(R&D)의 목적
1. 기업이윤의 확보
2. 제품의 노후화와 시장變化에 대응
3. 기술자산의 가치유지
4. 기업의 future 보증
Ⅱ. R&D의 목표(目標)
Ⅲ. R&D 목표(目標)의 달성도
Ⅳ. 국내 R&D 환경 동향과 당면하고 있는 문제
1. 상업기술에 편중한 R&D 분배
2. 단기성과에 치중한 R&D
3. 애사심 부족
4. core기술에 대한 자체 연구 및 부족
5. 광범위한 테마에 산재하여 있는 R&D 프로젝트 및 연구의 멀티태스킹
Ⅴ. 특허정보의 활용
기업에서 R&D의 목표(目標)와 당면 동향
1) 연구개발(R&D)의 목적
기업이 연구개발(이하 R&D)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그 목적(objective), 목표(目標)(goal), 이유 등을 명확해야 한다. 즉, 일반경쟁시장의 경우에 비해 동태적인 가격결정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가격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허나 신제품개발 등으로 이는 R&D
의 결과가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다고 할 수 있따
(2) 제품의 노후화와 시장變化에 대응
기술과 제품의 變化 속도가 빨라지고, 제품의 진부화와 시장의 變化도 격심하며, 수
요의 고도화와 다양화에 따라 현재 보유제품만으로는 중장기적인 대책이 불가능해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