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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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3 08: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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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개조하는 자`가 아니라 `방관자`이다. 학생은 무엇을 해보지도 않고 test(실험) 하지도 않는다. 그것은 압박자의 이념을 강요화고 순응을 산출하는 `지배의 도구`이거나 대중이 자신의 상태를 반성하여 alteration(변화) 시킬수 있게 하는 `자유의 실행`인 것이다. 교사는 교섭하는(communicating) 대신 공보 (communiques)를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끈기있게 받아들여서 기억하고 되풀이해야 할 `예금을 한다`. 이것이 교육에 대한 `저축` 개념(槪念)이다. Freire에 따르면 교육은 결코 중... , 교육과 인간공학기술레포트 ,
다.
Freire의 견해에 따르면, 학교는 지식을 주제별로 분류하여 `고정되고` 변경시키기 어려운 것으로 제시한다. Freire는 학생이 이러한 역활에 복종하면 할수록 더욱 압박자의 세계에 순응하게 된다고 말하고 있따
그렇다면…(省略)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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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 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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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면화된 압박자를 몰아내고 자신의 지각 능력을 회복하기 위해서 빈자는 전적으로 새로운 교육을 필요로 한다. 그러한 개념(槪念)에 있어서 예금을 수령하고, 철하며, 보관하는 한에서만 학생들에게 행동 영역이 허용된다 ···지식이란 자신이 무엇을 아는 사람이라고 자부하는 사람이 아무 것도 모른다고 판단되는 사람에게 부여하는 하나의 선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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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면화된 압박자를 몰아내고 자신의 지각 능력을 회복하기 위해서 빈자는 전적으로 새로운 교육을 필요로 한다.
지배의 도구로써의 교육은 `저축`(banking) 의 형태를 띤다. 그것은 학생들이 통장이고 교사가 예금주인 예금 행위이다. Freire에 따르면 교육은 결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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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면화된 압박자를 몰아내고 자신의 지각 능력을 회복하기 위해서 빈자는 전적으로 새로운 교육을 필요로 한다. Freire에 따르면 교육은 결코 중립적이 아니다. 교사는 학생의 지각과 아주 분리된 세계로 그를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