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事例(사례)를 찾아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05:42본문
Download :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hwp
자신의 선호에 따라 뉴스 유통 경로를 선택하며, 뉴스 소비 환경까지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뉴미디어 뉴스 생태계에서 수용자가 단순하며 전통적인 뉴스 소비를
설명
5.SNS 상에서의 확산 과정
8.참고 자료(資料)

4.소셜뉴스의 사례(instance)(최순실딸 정유라, SNS 글 전문)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事例(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서술하시오.
목차
순서
3.소셜 댓글과 소셜 미디어의 특징
6.소셜뉴스로서의 의미 및 사회적 effect 평가
2.소셜미디어의 concept(개념) 및 정의
본문내용
다.
1.서론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事例(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서술하시오.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
Download :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hwp( 83 )
미디어혁신, 뉴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SNS, sns, 사회적이슈
7.conclus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뉴스 생산과 소비 방식이 變化(변화)하고 있따 신문과 방송 등 전통적 매체 환경에서는 언론사가 생산과 유통을 담당했고 수용자는 주로 소비만을 전담했다. 이러한 양상이 인터넷의 등장 이후 變化(변화)하고 있따 뉴스 이용자는 더 이상 피동적이며 일방향적인 수용자가 아니다. 특히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는 언론사로부터 제공받은 뉴스를 재가공해서 확산시키기도 한다. 소위 셀러(seller)의 마켓이 아니고 바이어(buyer)가 능동적인 역할을 하는 뉴스 생태계로 變化(변화)하고 있따 이제 수용자는 단순한 뉴스 소비를 넘어서 뉴스의 생산과 피드백 루프(feedback loop)를 통해 意見(의견)게재를 손쉽게 그리고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그들이 뉴스 소비 확산의 주체가 되며 일정한 사회적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