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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언어장애 요점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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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언어장애 요점정리.hwp




(전제조건 : 언어발달요소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
순서


[이용대상] 특수교육-언어장애


문장길이가 짧고 단어는 단순하다, 사용어휘수 부족, 문법적 규칙활용미숙 = 단어나열식
[data(자료)범위] 특수교육-언어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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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발달 초기 몸짓 사용 빈도↑
♣ 정신지체의 언어特性

[참고data(자료)] 언어장애 요점요약, 정신지체 언어, 청각장애 언어, 뇌성마비 언어, 자폐아동 언어, 특수교육,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특성


의미적 낱말 습득 → 활용 못함

언어장애 요점요약 data(자료)입니다

1. 정신지체의 언어 特性

① 구문/형태


레포트 > 교육계열
- 발달속도가 느림, 발달곡선은 같음
③ 의미적 特性


2. 청각장애의 언어 特性
4. 자폐아동의 언어 特性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1_.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2_.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3_.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4_.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5_.gif
② 조음/음운
- 조음오류(자음생략(省略)), 다운증후군(입이 다물어지지 않음)


3. 뇌성바미의 언어 特性
다.
*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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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추상.비유 → 의미적特性의 낱말습득 어려움




④ 화용적 특징


[특수교육] 언어장애 요점요약

- 대화에서 성공경험 → 사용 상관없이 계속적으로 사용
* 기본 전제 : 아동의 화용적 측면 언어문제에 집중해서 중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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