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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가 자동차insurance시장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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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1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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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업무 프로세스 및 데이터 관리는 물론이고 통합 콘택트(콜)센터, 웹마케팅 등과 유기적으로 통합한 保險시스템으로 5개 온 라인 保險직판업체의 IT 수요를 선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한생명, 교원나라, 다음다이렉트 등이 자동차保險 온 라인 직판에 나서면서 관련 시장규모가 이미 2500억원을 훌쩍 넘어섰다.
 제일화재, 교보생명, 교원나라, 다음다이렉트 등 자동차保險용 온 라인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IT 투자대비효과(ROI)가 검증되기 처음 하면서 삼성생명, 현대해상 등 업계 전반으로 확산될 展望이다. 이에따라 제일화재는 앞으로 온 라인 직판 비중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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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세용 인스웨이브시스템즈(온 라인保險패키지업체) 대표는 “이미 保險업의 온 라인 직판화는 대세로 자리잡았다”면서 “특히 손해保險사들이 온 라인 직판을 통해 은행들의 방카슈랑스 시장 공세를 방어할 적극적인 수단으로 인식하면서 CRM,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해결책, 콜센터 및 시스템관리해결책, 네트워크관리해결책, 보안소프트웨어 등 유관 IT 해결책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 날 것”으로 분석했다.



IT가 자동차insurance시장 바꾼다
 <이은용기자 eylee@etnews.co.kr>
 제일화재는 지난해 자동차保險상품인 ‘아이퍼스트(i-First)’의 온 라인 직판을 통해 월 平均(평균) 80억원의 매출을 거두고 있다. 이는 약 20억원의 IT 시스템 투자와 100여명의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 거둔 실적이다. 토종 온 라인保險 패키지해결책 업체들은 풍부한 유무선 통신용 부가서비스 경험과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운영 능력을 통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다음다이렉트는 온 라인保險 패키지전문업체인 인스웨이브시스템즈에 IT 토털 아웃소싱서비스를 위탁함에 따라 고객확산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IT가 자동차보험시장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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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같은 현상은 풍부한 유무선 통신용 부가서비스 경험과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운영능력을 겸비한 토종 온 라인保險 패키지해결책들이 가장 효율적인 성공사례를 발휘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된다. 무엇보다 ‘15% 이상 저렴한 자동차保險 마케팅’으로 새 바람을 일으키면서 신규 고객들을 유인했다.

설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를 비롯한 토종 온 라인 保險패키지해결책은 계약·인수심의·배서·보전·손해사정·保險금지급·출납·회계 등 국내에서 保險사업을 전개하는데 필요한 토털(full set)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외산에 앞선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http:

 LG화재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합작해 지난달 출범한 다음다이렉트는 아예 IT 전 부문을 외부 전문회사에 위탁(아웃소싱)해 주목된다된다.
정보기술(IT)이 保險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표참조>
 특히 IT를 활용한 온 라인 保險 상품들이 운영비용의 절감효과에 힘입어 기존 오프라인 상품들보다 平均(평균) 15∼20%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면서 고객확산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한국 특유의 경제·문화·사회environment(환경) 과 保險업 관련 법규 및 관행을 잘 반영한 국산 해결책이 호응을 얻고 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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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온 라인 保險산업의 확산은 토종 IT 해결책업계에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생명도 지난해 온 라인 자동차保險으로만 1846억원대 매출을 올려 동종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DBMS, 콜센터, 네트워크, 보안 등 IT 관리해결책과 기간계 응용시스템을 활용한 온 라인 직판 保險이 오프라인 保險설계사(판매원)와 대리점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제일화재의 오프라인 영업에 있어 1만여명의 保險설계사들이 월 平均(평균) 220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것과 비교하면 운영비용대비 매출효과가 10배를 넘어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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