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책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대책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12:51
본문
Download : 수준별 전략 중심의쓰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hwp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수준별 전략 중심의쓰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hwp( 45 )
논 문 요 약 ⅳ, , Ⅰ. 서 론 1,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1, 2. 연구사 검토 2,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5, , Ⅱ. 쓰기 理論과 지도 7, 1. 쓰기 理論의 變化 7, 2. 문제 해결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9, , Ⅲ. 쓰기 능력과 수준별 쓰기 교수 학습 13, 1. 쓰기 능력의 발달 과정 13, 2. 중학교 학생들의 쓰기 능력의 특징 16, 3. 수준별 책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28, , Ⅳ. 쓰기 책략과 활동 탐구 35, 1. 계획하기 35, 가. 쓰기 상황의 요인 35, 나. 계획하기 책략과 방법 37, 2. 내용 생성하기 48, 가. 창의적인 글의 내용 마련 48, 나. 내용 생성하기 책략과 방법 50, 3. 조직하기 63, 가. 글의 개요와 구성 63, 나. 내용 조직하기 책략과 방법 64, 4. 표현하기 80, 가. 독자중심 글쓰기 80, 나. 표현하기 책략 방법과 절차 82, 5 고쳐 쓰기 89, 가. 글의 목적 중심 고쳐 쓰기 89, 나. 고쳐 쓰기 책략과 방법 90, , Ⅴ. 결 론 96, , 참 고 문 헌 100, ABSTRACT 103, , 다운로드 : 165K
논 문 요 약 ⅳ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1
2. 연구사 검토 2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5
Ⅱ. 쓰기 理論(이론)과 지도 7
1. 쓰기 理論(이론)의 change(변화) 7
2. 문제 해결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9
Ⅲ. 쓰기 능력과 수준별 쓰기 교수 학습 13
1. 쓰기 능력의 발달 과정 13
2. 중학교 학생들의 쓰기 능력의 특징 16
3. 수준별 전략(戰略)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28
Ⅳ. 쓰기 전략(戰略) 과 활동 탐구 35
1. 계획하기 35
가. 쓰기 상황의 요인 35
나. 계획하기 전략(戰略) 과 방법 37
2. 내용 생성하기 48
가. 창의적인 글의 내용 마련 48
나. 내용 생성하기 전략(戰略) 과 방법 50
3. 조직하기 63
가. 글의 개요와 구성 63
나. 내용 조직하기 전략(戰略) 과 방법 64
4. 표현하기 80
가. 독자중심 글쓰기 80
나. 표현하기 전략(戰略) 방법과 절차 82
5 고쳐 쓰기 89
가. 글의 목적 중심 고쳐 쓰기 89
나. 고쳐 쓰기 전략(戰略) 과 방법 90
Ⅴ. 결 론 96
참 고 문 헌 100
ABSTRACT 103
지금까지의 쓰기 수업은 과제(problem)를 제시하여 글을 쓰게 한 다음 그 글에 나타난 오류를 analysis하고 지적하는 데 초점을 두어 왔다. 대부분의 미숙한 필자들은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는 데다, 홀로 작업해야 …(skip)






설명
수준별전략중심,쓰기교육,교수학습방안,사범교육,레포트
논 문 요 약 ⅳ, ,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사 검토 2,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5, , Ⅱ. 쓰기 이론과 지도 7, 1. 쓰기 이론의 변화 7, 2. 문제 해결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9, , Ⅲ. 쓰기 능력과 수준별 쓰기 교수 학습 13, 1. 쓰기 능력의 발달 과정 13, 2. 중학교 학생들의 쓰기 능력의 특징 16, 3. 수준별 전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28, , Ⅳ. 쓰기 전략과 활동 탐구 35, 1. 계획하기 35, 가. 쓰기 상황의 요인 35, 나. 계획하기 전략과 방법 37, 2. 내용 생성하기 48, 가. 창의적인 글의 내용 마련 48, 나. 내용 생성하기 전략과 방법 50, 3. 조직하기 63, 가. 글의 개요와 구성 63, 나. 내용 조직하기 전략과 방법 64, 4. 표현하기 80, 가. 독자중심 글쓰기 80, 나. 표현하기 전략 방법과 절차 82, 5 고쳐 쓰기 89, 가. 글의 목적 중심 고쳐 쓰기 89, 나. 고쳐 쓰기 전략과 방법 90, , Ⅴ. 결 론 96, , 참 고 문 헌 100, ABSTRACT 103, , FileSize : 165K , [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전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수준별전략중심 쓰기교육 교수학습방안
[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책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대책 연구
다. 이러한 식의 쓰기 지도는 국어과의 교육 내용 중, 쓰기를 학생들이 가장 부담을 갖게 하는 결과를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