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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2]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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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2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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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는 여러 가지 재주에 두루 능통하여 비할 바 없이 신묘하고 글씨도 잘 썼다.
2. 그는 여러 가지 재주에 두루 능통하여 비할 바 없이 신묘하고 글씨도 잘 썼다. 당시의 국선 구참공이 언 젠가 그가 사는 들판에 나가서 온종일 사냥을 하는데 혜숙이 길 옆에서 튀어나와 그의 말 고…(skip)


방송통신/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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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팡이가 흔들려 소리가 나면 그 집에서 이것을 알고 재 올릴 비용을 집어넣 는다. 지팡이가 흔들려 소리가 나면 그 집에서 이것을 알고 재 올릴 비용을 집어넣 는다. 자루가 다 차면 날아서 되돌아온다.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2]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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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讀書感想文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강운구 사진, 까치,1999

1. 본문 요약
2. 讀書感想文

1. 본문 요약

양지가 지팡이를 부리다
1. 중 양지는 조상과 고향이 자세치 않으나 다만 선덕여왕 시대에 그 행적이 세상에 드러났 다. 이 때문에 그가 사는 이름을 석장사라고 하였 으니 그의 신통하고 이상한 행적이 모두 이와 같다. 자루가 다 차면 날아서 되돌아온다.
3. 평하여 말하건대 이 스님이야말로 재주를 구비하고 덕행이 충실하였지만 큰 인물로서 작 은 기술에 숨...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讀書感想文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강운구 사진, 까치,1999

1. 본문 요약
2. 讀書感想文

1. 본문 요약

양지가 지팡이를 부리다
1. 중 양지는 조상과 고향이 자세치 않으나 다만 선덕여왕 시대에 그 행적이 세상에 드러났 다.
3. 평하여 말하건대 이 스님이야말로 재주를 구비하고 덕행이 충실하였지만 큰 인물로서 작 은 기술에 숨었던 자라고 할 것이다.

천축에 갔던 여러 스님들
1. “중 아리나발마는 신라 사람이다. 그가 지팡이 머리에 베자루 한 개를 달아놓으면 지팡이가 저절로 시주하는 집으로 날아간다. 그가 지팡이 머리에 베자루 한 개를 달아놓으면 지팡이가 저절로 시주하는 집으로 날아간다. 이 때문에 그가 사는 이름을 석장사라고 하였 으니 그의 신통하고 이상한 행적이 모두 이와 같다. 그는 처음에 올바른 교에 뜻을 두고 일찍이 china(중국) 에 들 어갔던바
2. 그의 뒤를 이어 혜업, 현태, 구본, 현각, 혜륜, 현유가 있었고 이밖에 이름이 없어진 두 법사가 있었던바 다들 불교에 몸을 바쳐 중천축국에서 불교 이치를 탐구하다가 중도에 일 찍 죽기도 하고 더러는 생존하여 그 절에서 살기도 하였으나 다시 신라나 당나라로 돌아 온 자는 필경 없었다. 오직 현태법사만이 당나라로 돌아왔으나 역시 끝마친 곳은 모른 다.”

혜숙과 혜공이 속세에 들어가 민중을 교화하다
1. 중 혜숙이 화랑 호세의 무리 속에 파묻혀 지냈는데 호세랑이 이미 화랑 명부에서 이름을 지운 뒤로는 혜숙스님도 적선촌으로 은퇴하여 20여 년 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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