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과 허구, 그 사이를 사유하는 프레임 - 에롤 모리스 (Errol Morris) 의 가늘고 푸른 선 (The Thin B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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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19:1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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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탄생인 뤼미에르부터 영화는 리얼리즘에 기인하고 있다 클로망 로세의 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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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기록과 허구, 그 사이를 사유하는 프레임 - 에롤 모리스 (Errol Morris) 의 가늘고 푸른 선 (The Thin Blue Line) 을 통한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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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영화가 예술일 수 있는 사유는 현실과 예술, 즉 동일자와 타자의 경계선 상에 위치하는 역설적 위상 때문일것이다 또한 영화는 현실의 재현보다는 실재를 포착하는 적이 중요하며 영화는 실재를 제시하는 것이지, 실재의 진정한 재현은 될 수 없다.hwp( 72 )
`기록과 허구, 그 사이를 사유하는 프레임`
- 에롤 모리스 Errol Morris의 `가늘고 푸른 선 The Thin Blue Line`을 통한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다큐
Ⅰ
철학자 클로망 로세 Clement Rosset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록과 허구, 그 사이를 사유하는 프레임 - 에롤 모리스 (Errol Morris) 의 가늘고 푸른 선 (The Thin Blue Line) 을 통한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