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이기업의 경쟁력 - 기업 경쟁력 강화와 윤리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00:52본문
Download : 윤리경영이기업의경쟁력.hw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윤리경영이기업,경쟁력,경영경제,레포트
윤리경영이기업의 경쟁력 - 기업 경쟁력 강화와 윤리경영
윤리경영이기업의 경쟁력
설명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윤리경영은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 즉 종업원, 경영진, 조직내부, 경쟁자 및 협력업체, 소비자, 주주, 시민(市民)사회, government , environment(환경) 등과의 관계에서 기업이 준수해야 할 가치와 사명이라고 定義(정의)하고(사회적 책임 포함), 기업의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 그리고 공정한 기업文化(문화)를 위한 기업활동의 대내외적인 지향목표(goal)이다. 이제 단순히 불상사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그치지 않고, 기업이미지 제고, 인재육성, 조직혁신,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 21世紀 모든 기업에 있어서 기업 생존을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업경쟁력의 核心이다.
2. 윤리경영의 중요성
기업윤리에 대해 새삼스럽게 많은 기업들이 다시 주목하는 이유로
첫째, 윤리경영은 기업이 사회적으로 정당한 역할이나 활동을 하여 시장으로…(생략(省略))
다.
전세계는 지금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environment(환경) 을 조성하여 모든 기업이 국적을 초월해서 평등한 입장(level playing field)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따 동시에 불투명한 기업은 성장을 지속할 수 없도록 시장environment(환경) 이 alteration(변화) 하고 있는 것이다.
윤리경영이기업의 경쟁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움직임을 지지하기 위해 OECD, UN 등 국제기구는 반부패 및 윤리경영에 대한 지침 혹은 제도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준수한 기업만이 국제거래에서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해서, 이를 준수하지 않은 기업은 시장참여의 기회를 박탈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따 그 예가 미국의 엔론(Enron) 사태이며, Japan의 미쓰비시 자동차가 품질 크레임을 은폐하다가 결국 회사의 존폐 위기로까지 몰린 example(사례) 들이다. , 윤리경영이기업의 경쟁력 - 기업 경쟁력 강화와 윤리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윤리경영이기업 경쟁력
Download : 윤리경영이기업의경쟁력.hwp( 53 )
기업 경쟁력 강화와 윤리경영
1. 들어가며
1980년대를 품질경영의 시대, 1990년대를 그린경영의 시대, 2000년대를 윤리경영의 시대라 하고 있따 윤리경영은 전시적이거나 일시적 유행이 아닌 21世紀 윤리경영시대의 생존전략(strategy)이다. 즉 회사 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수행을 추구하며 구성원들의 의식을 고취시키고 자발적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경영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