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텐더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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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7:5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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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텐더라는 방식의 독특함
♠텐더란..?
: 온 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비공개 경쟁 입찰 형태의 판매 방식이며, 소비자는 인터 넷이나 배포된 상품 카탈로그를 보고 입찰기간인 10일 동안 원하는 상품을 정한 후, 상품가격을 소비자가 직접 정해 입찰을 한다. , 코리아텐더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코리아텐더 마케팅분석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analysis
- 코리아 텐더 -
Ⅰ. 코리아-텐더 선택 동기
1. 우리 나라에 최초로 ‘텐더’를 도입하였다.
입찰 참가 방법은 전화와 인터넷(Internet) 두 가지가 있다
♠ ‘텐더’의 특징
1) 현재 전세계 12개국으로 텐더 사업이 확대되어 있고, 아시아에서는 홍콩 다음으로 코리아-텐더가 2000년 12월에 사업을 스타트.
2) 소비자가 가격을 결정하는 소비자 중심의 유통 모델
: 상품가격의 의사 결정이 전적으로 소비자에게 달려 있다
가격은 최고 입찰가와 최저 입찰가만 제한되어있고, 그 사이에서 입찰에 참가한 소비 자들간의 입찰 경쟁을 통해 가격이 결정된다
3) 카탈로그와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혼합 상거래.
: 오프라인에서는 카탈로그 배포를 통해, 그리고 온 라인에서는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쉽 게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편리하게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4) 쇼핑의 즐거움과 낙찰시의 만족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5) win-win-win Triple 상생 비즈니스 유통 모델.
? 소비자 - 가격을 결정하는 소비주체
?기업 - CRM 를 바탕으로 Target marketing 비즈니스 전개
?협력업체 - 카탈로그 광고 效果(효과)를 통한 매출 증대
Ⅱ. 코리아-텐더에 대하여
1. 주요연혁
1997년 2월 인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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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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