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고객(소비자) 만족의 중요성과 기업성공 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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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8 0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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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소비자의 욕구에 적절히 부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도태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고객을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가 기업들의 중요한 화두라 할 수 있는 것이다. 실로 지금은 고객만족 실천의 시대라 하여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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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들어가며, , Ⅱ.본문, 1.소비자(고객)만족의 이해, 1)소비자(고객)만족의 개념정의, 2)소비자(고객)만족의 중요성, 3)소비자(고객)만족/불만족 결정과정, , 2.내부고객만족의 결정요인, 1)내부고객만족의 중요성, 2)내부고객만족의 방법, 3)내부고객만족의 기업적용사례, , 3.외부고객만족의 결정요인, 1)외부고객만족의 중요성 및 방법, 2)외부고객만족의 기업적용사례 , , Ⅲ.맺으며, , , , FileSize : 832K , [경영] 고객(소비자) 만족의 중요성과 기업성공 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고객서비스만족 소비자만족 내부고객만족 외부고객만족
[경영] 고객(소비자) 만족의 중요성과 기업성공 경영사례
Ⅰ.들어가며, , Ⅱ.본문, 1.소비자(고객)만족의 이해, 1)소비자(고객)만족의 개념(槪念)definition , 2)소비자(고객)만족의 중요성, 3)소비자(고객)만족/불만족 결정과정, , 2.내부고객만족의 결정요인, 1)내부고객만족의 중요성, 2)내부고객만족의 방법, 3)내부고객만족의 기업적용사례, , 3.외부고객만족의 결정요인, 1)외부고객만족의 중요성 및 방법, 2)외부고객만족의 기업적용사례 , , Ⅲ.맺으며, , , , 파일크기 : 832K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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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들어가며
Ⅱ.본문
1.소비자(고객)만족의 이해
1)소비자(고객)만족의 槪念정의(定義)
2)소비자(고객)만족의 중요성
3)소비자(고객)만족/불만족 결정과정
2.내부고객만족의 결정요인
1)내부고객만족의 중요성
2)내부고객만족의 방법
3)내부고객만족의 기업적용事例(사례)
3.외부고객만족의 결정요인
1)외부고객만족의 중요성 및 방법
2)외부고객만족의 기업적용事例(사례)
Ⅲ.맺으며
고객에게 만족을 파는 것이 기업의 최고 목적이 되고 21世紀에 살아남을 수 있는 절대적인 조건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현대의 소비자들은 기업에 의해 자신의 욕구가 적절히 만족되기를 원한다. 이와 같이 고객만족은 현대 기업들의 지상과제(problem)가 되었다. .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여 그 결과로서 이익을 확보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고객만족의 결정요인에 대상으로하여 theory 적으로 分析하고 실제 事例(사례)分析을 통해 각 결정요인이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고객만족으로 이어지고 있는가에 대상으로하여…(skip)
다. . 기업이 영속적으로 살아남기 위하여 일차적으로는 이익의 확보가 중요하겠지만 이익을 확보하는 것에서부터 기업경영이 스타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고객 만족은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데 있어 많은 중요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따 본 연구에서는 먼저 고객만족이 무엇이고 왜 기업에게 중요한가에 대상으로하여 밝히고, 기대 불일치 theory 을 통해 고객만족 및 불만족의 형성과정에 대상으로하여 접근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