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2020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교육공학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1 07:05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G 2020-3-2 교재.hwp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교육공학
- 교육공학 과제 지침사항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실제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한 달 이상 늦춰졌으며, 얼마 전 교육부에서는 고등학교를 스타트으로 하는 순차적인 online 개학을 발표하였다.
출처
3)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대책
②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의 적용 대책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공통형 과제 레포트입니다. 본 글에서는 해결해야할문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지침사항에 맞추어 선정한 각 주제에 대한 核心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고 각 주제를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상으로하여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육Engineering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될 수밖에 없겠다. - 교육공학 과제 지침사항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실제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1. 서 론
①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Engineering 다섯 가지 영역
4)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대책
1. 서 론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대책
설명
교육공학 2020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교육공학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 방송통신대 교육공학 공통형 과제
② 조작적 조건화의 강화와 벌의 적용 대책
2. 본 론
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
①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강화와 벌)
![[교육공학]G 2020-3-2 교재-135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G%202020-3-2%20%EA%B5%90%EC%9E%AC-1357_01_.jpg)
![[교육공학]G 2020-3-2 교재-135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G%202020-3-2%20%EA%B5%90%EC%9E%AC-1357_02_.jpg)
![[교육공학]G 2020-3-2 교재-135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G%202020-3-2%20%EA%B5%90%EC%9E%AC-1357_03_.jpg)
![[교육공학]G 2020-3-2 교재-135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G%202020-3-2%20%EA%B5%90%EC%9E%AC-1357_04_.jpg)
![[교육공학]G 2020-3-2 교재-135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G%202020-3-2%20%EA%B5%90%EC%9E%AC-1357_05_.jpg)
-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로 실즈(Seels)와 리치(Richey), 시청각 교육,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그리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를 선정하여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는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과학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과학적 기술과의 융합이 다방면으로 이루어지고 있다아 이러한 점에서 교육에서도 과학적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교수방법들이 논의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에 Engineering적 기술을 적용시키는 학문을 교육Engineering이라 할 수 있겠다. -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로 실즈(Seels)와 리치(Richey), 시청각 교육,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그리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를 선정하여 핵심내용을 정리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는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2)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 + 적용 대책
① 시청각 교육
순서
다.
-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공통형 과제 report입니다.
3. 결 론
교육Engineering이란 단어 자체가 나타내는 의미 그대로 교육과 Engineering(기술)을 결합한 것으로 교육에 다양한 과학적 기술을 융합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online 개학을 하기위한 교육 시스템의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에는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단순히 정보를 제공받던 시청각 교육에서 더 나아가 양방향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 시스템이 가능해지고 있다아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방송대 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가장 흥미가 있던 주제는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Engineering 다섯 가지 영역, 시청각 교육, 행동주의의 대표적인 theory 가인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그리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이다. 우리나라에 처음 교육Engineering이 introduction된 것은 1950년대 시청각교육을 도입하면서라고 볼 수 있다아 텔레비전 등을 이용한 시청각 교육은 다양한 영상을 통한 구체적인 교육 정보의 제공 뿐 아니라 반복해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 경험의 기회를 확대시켰다.
② 시청각 교육의 적용 대책
Download : [교육공학]G 2020-3-2 교재.hwp( 37 )
②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Engineering 다섯 가지 영역의 적용 대책
현대 사회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매일 매일 새로운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다아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나아가기 위해서 다양한 과학적 기술들을 적용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