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처음처럼 STP분석 > javascript8 | javascript.co.kr report

처음처럼 STP분석 > javascript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script8

처음처럼 STP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6 07:56

본문




Download : 처음처럼 STP분석.hwp




처음처럼 STP분석 , 처음처럼 STP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처음처럼 STP


순서
처음처럼%20STP분석_hwp_01.gif 처음처럼%20STP분석_hwp_02.gif 처음처럼%20STP분석_hwp_03.gif 처음처럼%20STP분석_hwp_04.gif



처음처럼,ST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처음처럼 STP분석.hwp( 18 )






처음처럼

STP分析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대량 소비자(25-35세) - 가격중시, 낮은 도수 선호
보통 소비자(20-24세, 35-49세) - 맛, 가격 중시
소량 소비자(50세 이상) - 건강중시, 가격중시, 브랜드중시, 높은 도수 선호

(1)시장 環境 세분화
처음처럼이 처음출시될 당시 소주 시장은 남성의음주량이줄어들고 여성음주량이늘어나고 있는 추세였다...


처음처럼

STP分析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대량 소비자(25-35세) - 가격중시, 낮은 도수 선호
보통 소비자(20-24세, 35-49세) - 맛, 가격 중시
소량 소비자(50세 이상) - 건강중시, 가격중시, 브랜드중시, 높은 도수 선호

(1)시장 環境 세분화
처음처럼이 처음출시될 당시 소주 시장은 남성의음주량이줄어들고 여성음주량이늘어나고 있는 추세였다.
그리고 여성들의 음주 상황 중에서도20대 여성의 음주 상황이16%가 더 높은 것을 발견하였다. 연령별 세분화를 통하여20~30대 시장을 중심으로 marketing 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여성들의 음주 상황 중에서도20대 여성의 음주 상황이16%가 더 높은 것을 발견하였다. 연령별 세분화를 통하여20~30대 시장을 중심으로 marketing 을 진행하였다. 소주를 많이 마시는 세대는 40~50대이지만 한번 길들여진 술맛을 쉽게 바꾸기가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未來(미래) 고객인 동시에 새 맛을 즐겨 찾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감각 marketing ’을 강화한 것이다. 그렇게 때문에 모든 marketing 활동도 젊은 세대에 집중했다.

3. Positioning (포지…(省略)

처음처럼 STP분석



설명
처음처럼 STP분석
다.

(2)연령 세분화
이러한 시장 조사를 통해 기존의 소주를 마시던 세대들은 점차적으로 줄어들 것이고,앞으로 맑고 깨끗한 소주를 선호하는20~30대가 다음 세대의소비층이될 것을 예상하였다.

2. Targeting (goal(목표) 시장선정)

‘처음처럼’은 출시 전부터 4,65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컨셉과 맛, 제품명, 패키지 디자인 등 각종 조사도 31목차나 거치고 연구 개발비에만 40-50억을 소비했을 만큼 철저하게 25~35세를 겨냥한 소주였다. 여성을 중심으로 marketing 을 하여 여성 고객을 위한 소주를 개발하였다고 하여저도수와순함을 강조하였다.
또 사람들이 소주를 마시는 회수는 월1~2회 정도가80%로 가장 많았고 소주를 마시는 장소는 주점이81%로 가장 높았다.

(3)성별 세분화
남성의 음주율이 줄고 여성의 음주율이 증가하는 것에 대한 현상을 바탕으로 세분화되어진다.
또 사람들이 소주를 마시는 회수는 월1~2회 정도가80%로 가장 많았고 소주를 마시는 장소는 주점이81%로 가장 높았다.
특히,참이슬의 깨끗한 이미지에 맞게 대학생들과 젊은직장인들을광고에 등장시켰고 대학교의OT,MT등을 지원하였다.

(2)연령 세분화
이러한 시장 조사를 통해 기존의 소주를 마시던 세대들은 점차적으로 줄어들 것이고,앞으로 맑고 깨끗한 소주를 선호하는20~30대가 다음 세대의소비층이될 것을 예상하였다.
전체 22,5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