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戰略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戰略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9 18:46본문
Download : 초코파이해외진출.hwp
초코파이 한 상자가 결혼식 하객에 대한 답례품으로 쓰일 만큼 초코파이는 ‘명품 제과’로 인정받고 있따 𠎛년 12월 허베이(河北)성에 현지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을 세우면서 中國 대륙에 본격 상륙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10년 동안 中國에서 모두 25억개가 팔렸다.
Download : 초코파이해외진출.hwp( 49 )
초코파이,동양제과,제과산업,브랜드마케팅,경영,경영경제,레포트
[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戰略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戰略analysis(분석)
Ⅰ.서론, , Ⅱ.본론, 1.동양제과와 초코파이, 1) 동양제과 기업紹介, 2) 초코파이의 탄생, 3) 초코파이의 성장과정, , 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 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원인(原因)analysis(분석) , 2) 국내 시장 위기극복과정과 戰略대안, , 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戰略,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해외시장 진출의 근원적 배경, 3) 해외시장에 대한 마케팅 戰略 수립, 4) 해외시장에 대한 적극적 마케팅 개시, , 4.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과 성공戰略 analysis(분석) , 1) 중국시장의 現況 analysis(분석) , 2)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戰略, , 5.그 외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 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analysis(분석) , 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analysis(분석) , 3)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의 주요 성공요인 analysis(분석) ,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파일크기 : 224K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Ⅰ.서론, , Ⅱ.본론, 1.동양제과와 초코파이, 1) 동양제과 기업소개, 2) 초코파이의 탄생, 3) 초코파이의 성장과정, , 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 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원인분석, 2) 국내 시장 위기극복과정과 전략방안, , 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해외시장 진출의 근원적 배경, 3) 해외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4) 해외시장에 대한 적극적 마케팅 개시, , 4.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과 성공전략 분석, 1) 중국시장의 현황 분석, 2)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 5.그 외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분석, 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3)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FileSize : 224K , [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초코파이 동양제과 제과산업 브랜드마케팅 경영
설명






Ⅰ.서론
Ⅱ.본론
1.동양제과와 초코파이
1) 동양제과 기업introduce
2) 초코파이의 탄생
3) 초코파이의 성장과정
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
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Cause 분석
2) 국내 시장 위기극복과정과 전술방법
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술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해외시장 진출의 근원적 배경
3) 해외시장에 대한 marketing 전술 수립
4) 해외시장에 대한 적극적 marketing 개시
4.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과 성공전술 분석
1) 中國시장의 현재상황 분석
2)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성공전술
5.그 외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instance(사례)분석
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3)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
Ⅲ.conclusion
참고reference(자료) 및 사이트
초코파이는 국내 제과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제품 중 하나이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 초코파이의 시장 점유율은 높지 않은 실정이다. 소비자들의 기호 變化와 함께 더욱 다양해진 제과업계의 경쟁 상황으로 인해 예전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패의 경험과 다양한 marketing 전술으로 인해 최근에는 여러 나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따 대표적인 instance(사례)가 中國이라고 할 수 있따 오리온 초코파이는 中國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국내 판매의 지속적 하락세로 인해 동양제과는 10여년전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공략을 스타트했다. 中國 파이시장 점유율 60%, 인민일보·CCTV(中國중앙방송)가 실시한 주요도시 소비자 조사에서 4년 연속 인지도 1위…. 초코파이의 위상을 말해주는 통계는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다. 오리온의…(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