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 호텔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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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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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관하여 관계자의 인터뷰를 거쳐 紹介와 그 외 전반적인 부분을 설명(說明)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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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 호텔경영학
다. 반면 식음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에 대한 자료(data)는 파악이 불가능하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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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관하여 관계자의 인터뷰를 거쳐 소개와 그 외 전반적인 부분을 설명한 글입니다. 다만 직업층과 대륙별 수치는 답변받을수 있었는데 특급호텔인만큼 객실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의 84%는 기업과 政府가 포함된 비즈니스맨과 프레지던트로 이루어지고 그 나머지는 개별 고객이라고 한다. 그리고 대륙별로는 지리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는 아시아인 40~50%
, 유럽인이 30~40%, 미국인을 중심으로 한 아메리카인이 20~30%, 기타고객이 5~10%를 이루고 있따 특정국가와 지역에 치우치지 않고 고른 국적 분포를 보인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의존도가 분산되어 IMF와 같은 위기가 온다해도 다른 호텔에 비하여 위험부담이 적다는 강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Ⅰ. 서론 - 주제선정 및 문제제기
Ⅱ. 본 론 - 인터컨티넨탈 호텔
1. Introduce
(1) 호텔 연혁
(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이념 및 가치
2. 인사부문
(1) 고용의 형태와 훈련 - 정규직과 비정규직
(2) 훈련 진행시 고려사항
(3) 고객의 complain 접수시 처리방법
(4) 커뮤니케이션 문제
(5) 보상제도(직원들의 승진시스템) & 복지후생
3. 마케팅 부분
(1) 고객 분포도 및 주요 표적시장
(2) 홍보 및 프로모션
(3) discrimination화 마케팅 활동
(4) B&B(Boutique & Business) 호텔 變化(변화) 가능성
4. 생산 부분
(1) 객실관리
(2) 식음료관리
(3) 인테리어 교체
(4) EFL과 프런트 데스크
(5) 인터만의 상품 & 강점
5. 재무 부분
6. 기타사항
(1) 더블초이스 멤버십
(2) 애로사항
(3) 사회적 가치활동
(4) 아쉬운 점
Ⅲ. 결 론- 평가 및 앞으로의 展望
고객의 정보유출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문의했던 소득별 고객의 점유율은 알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