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기업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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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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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environment 분석
(1) 일반environment
(2) 과업environment
2. 기업의 내부능력
3. 전술
(1) BRAND KEEPER 주의
(2) 세계화 브랜드의 추진
(3) marketing 전술
(4) 성공 요인
4. 이전의 조직구조
5. 현재의 조직구조
6. 문제가되는점 및 改善(개선) 방법
▶ 시장 상황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 성공배경
1993년 4월, 드디어 하이트를 알리는 1차 런칭 광고가 처음 되었다.






설명
하이트맥주의 기업分析자료로 환경分析과 기업의 내부능력 및 마케팅strategy과 조직구조를 살펴보고 문제점과 improvement(개선)대책에 대해서 요약했습니다. 하이트최종[1] , 하이트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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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로서 여러모로 도움이 될것입니다.
1994년 1월, OB맥주 공장이 `environment관리모범업체`로 선정되면서, environment 문제와 제품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OB는 대대적인 신문광고를 게재했다.
즉, `물`을 경쟁도구로 삼아 타제품과의 差別(차별) 을 꾀했다. 이 때, 이미 하이트는 OB 맥주에 대해 다각적인 대안을 준비해 놓고 있었으므로, 느긋하게 대응할 수가 있었다.
`지하 150m의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하이트`는 소비자들에게 차츰 인식되기 처음 했다.
OB에 대응하는 첫탄은 `왜 물은 가려마시면서 맥주는 가려마시지 않습니까`라는 헤드라인의 광고였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이트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差別(차별) 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선결 해결해야할문제였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어 `맥주를 끓여 드시겠습니까?`에 이어 `맥주의 90%는 물, 어느 맥주를 드시겠습니까?`의 광고를 제작· 집행했는데, 이 광고들은 브랜드 定義(정의) 을 명확히 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
이 무렵, 국내에서도 environment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고, 제품명, 이미지, 색상, 제작기법 등에서 자연의 순수함을 강조한 `그린 이미지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reaction 을 얻고 있었다. 이 광고가 집행될 당시, 낙동강 수질 오염 사태가 발생, 언론과 사회 일각에…(省略)
하이트최종[1]
레포트/경영경제
다.
하이트맥주는 기존의 맥주 시장을 2분 구도화하여, 하이트는 `물이 좋은 맥주`라고 差別(차별) 화하여 포지셔닝시켰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경영경제,레포트
하이트 기업分析
하이트맥주의 기업분석자료로 환경분석과 기업의 내부능력 및 마케팅전략과 조직구조를 살펴보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참고자료로서 여러모로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때 하이트맥주는 기존 맥주와의 差別(차별) 점, 즉 암반 천연수를 원료로 한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처음 했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의 손짓인 양, 이 시기는 OB맥주 생산업체인 두산이 `페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의 시기였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